샘표 인사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소개
1) 회사개요
① 국내 최장수 상표
② 창업 및 성장과정
③ 품질과 식품위생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식품회사 구축
④ 국제적 식품 기업으로 도약
2) 경영이념
2. 비전
1) 전통
2) 먹거리
3) 음식문화
3. CEO
4. 사업영역
1) 장류사업분야
2) 조미식품분야
3) 가공식품분야
4) 소스사업분야
Ⅱ. 본론
1. 샘표의 인사활동
1) 인적자원계획의 수립
①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
② 인적자원의 계획 수립 - 2010년 기준
2) 모집 및 선발 방법
① 모집 시기
② 모집방법
<사외모집>
<사내모집>
③ 선발활동
(1) 샘표의 인재상
(2)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3) 종업원 훈련 방법
① 직무현장 교육훈련 - 코치 방법
② 직무현장 외 교육훈련
③ 경영자 계층별 교육훈련
4) 종업원의 경력 개발 방법
5) 업적 평가 방법
6) 보상체계
① 임금
(1) 직무급을 바탕으로 기본급의 설정
(2) 그 외 개인 및 부서별 초과근무량에 따라 추가 수당이 지급
(3) 실제 샘표회사의 직원 연봉
③ 복리후생
(1) 샘표의 기업문화를 반영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의 시행
(2) 맞춤형 행복충전소
(3) 즐거운 대화
7) 이직관리 system
8) 샘표 입사에 성공하기 위한 Tip
(1) 이력서 작성 요령
(2)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2. 생산 활동
1) 수요예측
2) 샘표식품의 제품 설계
3) 샘표식품의 주요 공장의 입지 및 공장별 특징
4) 샘표식품의 공장 내부의 시설 배치 형태
5) 샘표식품의 운영활동
6) 샘표식품의 식품 품질 검사
3. 마케팅활동
1) 마케팅 환경 분석 (샘표의 SWOT분석)
2)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3) 마케팅 믹스
4. 재무활동
5. 샘표의 사회공헌 활동 -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가치 실현
1) 고객에 대한 봉사
2) 문화에 대한 봉사
3) 사회에 대한 봉사
4) 환경에 대한 봉사
Ⅲ. 결론
1. 샘표의 과제 - 샘표의 인사 및 마케팅 활동을 중심으로
1) 생산부문의 과제
2) 인사부문의 과제
3) 마케팅부문의 과제
4) 재무 부문의 과제
2. 샘표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4) 소스사업분야
60여년 축적된 기술력과 샘표의 전문 연구진이 세계인들의 입맛에 맞는 소스 사업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fontana'란 개별 브랜드로 선보인 소스, 드레싱류 제품들은 변화하는 신세계 주부들의 취향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제품들로 우리 맛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
Ⅱ. 본론
1. 샘표의 인사활동
1) 인적자원계획의 수립
①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
② 인적자원의 계획 수립 - 2010년 기준
- 적정인원계획 : 샘표에서는 전문기술을 가진 인적자원이 얼마나 필요할 것인가 회의를 통해 논의하고 신입 사원을 30명 채용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 인원수급계획 : 샘표에서는 세부 조직 별로 현재 종업원과 필요한 종업원간의 수급불균형을 맞추기 위해 매년 인원수급 계획을 하고 있다. 채용할 30명의 신입사원 중 영업 및 마케팅 사원 10명 이내, 재무팀 사원 5명 이내, 홍보팀 사원 5명 이내, 연구개발팀 사원은 10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의 경우 샘표는 전략기획팀, 인사팀을 포함한 경영지원팀 인원은 선발하지 않을 계획이다.
- 구인 및 해고계획 : (채용인원) 매년 20명씩 신입사원을 채용하였으나 작년부터 채용인원을 50% 늘려서 30명씩 채용하고 있다.
- 인적자원 개발 계획 : 매년 샘표 연수원에서 종업원들의 직무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 교육하고 있으며, 종업원들이 외국어 및 직무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사이버 연수원을 통해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