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한공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선정이유
2. 본론
1. 회사소개
1)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3) 기업 조직도
4) 주요 사업 내용
2. 시장분석
1)항공산업 분석
2) SWOT
3. 마케팅 전략(4P's)
1) Product of Service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본문내용
▶광고란 기업의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영향을 차지하는 만큼 광고대상을 받은 기업으로서의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고, 아시아나와 함께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적 위치에 올라와 있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공부함으로써, 앞으로 점점 커질 기업의 장래성에 대해서도 예측해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되었다. 그리고 갈수록 커지는 여가에 대한 관심과 전세계가 1일 이동권 안에 자리잡은 지금에서 항공사의 미래 시장 예측과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기업의 생각 또한 엿보고 싶었다.
또한 최대의 경쟁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아시아나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대한항공 만의 전략이나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대한항공의 경영목표는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G lobal Best Airline 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로 고객에게 최상의 기회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항공사. (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

둘째, 절대안전과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상 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 대한항공 성공요인과 새로운전략 제안
  • “대한항공”경영,마케팅 사례분석1. 대한항공 기업소개2. 대한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4. 대한항공 성공요인5. 대한항공 경영전략(1) 인적자원 관리(2) 물류전략(3) 고객관리전략(4) 서비스전략6.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대한항공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 (2) 내부마케팅(3) 스토리텔링 마케팅(4) 온라인활용 마케팅(5) 공동마케팅8. 대한항공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9. 대한항공 새로운

  • [광고론]자유경쟁시대 국내 광고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
  • 대한 측정 및 평가를 통해 전체적인 브랜드 아키텍쳐를 관리하는 작업을 한다. 금강기획은 국내 최초로 DBPI(Diamond Brand Power Index)를 개발한 이래로 이를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파워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있다. 이 자료들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상태를 진단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 및 계층관계를 분석하여 전체적인 브랜드 자산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브랜드 아키텍쳐를 관리해 나가고 있다. 글 | 김정현(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책임연구원)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

  • [경영전략] 진에어의 성공요인과 나아갈 방향
  • 사례 벤치마킹1) 중국 최고의 저가항공사, 춘추항공의 전략춘추항공은 설립부터 성공적인 중국 현지 저가항공사라는 목표를 세워 일반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저렴한 항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고, 1위안짜리 비행기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가 개념을 널리 알리면서 회사의 저가항공 이미지를 홍보했다. 또한 저가 노선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광고와 판매대를 설치하지 않고 항공권 직판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저가항공이라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대한항공은 여행정보사이트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단순한 위치 안내를 제공하는 기존의 여행정보사이트들과 달리 내비게이션처럼 내가 원하는 곳으로 인도해주는 나만의 여행 포털을 통해 해외로의 여행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도시별, 테마별 카테고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한공은 트위터 계정을 생성해 비행기의 지연, 결항 등의 정보를 실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