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 대한항공 성공요인과 새로운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8 / 2016.03.08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 대한항공 성공요인과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2. 대한항공 SWOT분석

3.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4. 대한항공 성공요인

5. 대한항공 경영전략
(1) 인적자원 관리
(2) 물류전략
(3) 고객관리전략
(4) 서비스전략

6. 대한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1) 감성마케팅
(2) 내부마케팅
(3) 스토리텔링 마케팅
(4) 온라인활용 마케팅
(5) 공동마케팅

8. 대한항공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9. 대한항공 새로운 전략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그래서 대한항공은 한국인들에게 이미 알던 곳은 새로운 모습으로 강화하고 모르던 곳은 새롭게 발견하게 하는 ‘미국 제대로 보여주기’를 시도할 필요성을 느꼈다. 기존 수요층에게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미국의 매력을 전달하고, 잠재 수요층에게는 다양한 모습의 미국을 보여줌으로써 미국에 대한 여행 욕구를 자극시킬 필요가 있었던 것이다.
이와 더불어 대한항공은 여행 동기 1위가 방문지 자체보다 그곳에서의 ‘활동과 체험’이라는 사실에 주목했다. 그래서 다양한 활동과 체험거리가 존재하는 미국이 쌍방향 스토리텔링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대한한공은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미국의 전형적인 대표 이미지는 미국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미국의 재발견’이라는 표현 콘셉트를 바탕으로 광대한 미국 대륙의 50개 주 곳곳에 숨겨진 50가지 다양한 미국의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슬로건이 개발되었다. 대한한공은 이를 바탕으로 총 50가지의 스토리를 찾아 15개 정도의 스토리를 TV광고로 내세웠다.
참고문헌
한경비즈니스. 통권973호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 카고 홈페이지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
대한항공 영업보고서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매일경제 http://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

  • 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 성공비결
  • 전략                    Ⅵ. 결론                       아시아나 항공의 성공비결                     1. 전략적 마케팅의 효과                    2. 아시아나의 뛰어난 상황대처 능력                     3. 미래에 대한 제안 1. 아시아나의 연혁 2000.10.10 - 2000년 물류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2000.11.27 - 한국 인재 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일반서비스 부문)2002.10.16 - 한국표준협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기업에게 마케팅 전략의 유연성을 가져다준다. 아디다스가 리복을 인수한 배경에도 이러한 전략적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디다스의 CEO 허버트 하이너(Herbert Heiner)는 아디다스와 리복을 복수의 브랜드로 유지하여 스포츠용품 전문점에서의 점포 내 점유율(ISS; In Store Share)을 높이고 이를 통해 유통 채널에 대한 협상력이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동시에 소비자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른 제품 범주, 다른 브

  • 미샤 MISSHA 성공요인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및 미샤 향후전략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 목차 >I.미샤 기업분석.1.미샤 기업 소개II.화장품시장분석 및 미샤 경쟁사분석1.화장품 시장분석2.미샤 경쟁사분석1)THE FACE SHOP2)ETUDE HOUSE3)SKIN FOOD4)ETC.III.미샤 마케팅전략 분석1.MISSHA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시도1)Me too marketing2)고가 브랜드 화장품과의 경쟁2.미샤 의 미투 마케팅1)단기간내의 매출 증가2)The Face Shop을 제치고, 저가 화장품 시장 선두 자리에 올라IV. 미샤 성공요인 분석V.미샤 SWOT분석과 마케팅 4Ps분석1. 미샤 SWOT분석1) Strength(강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산업,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 사우스웨스트항공의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Ⅰ. 요약문 p3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 - - - - - - - - - - - - - - - - - - - - p42. 회사소개 & 연혁 - - - - - - - - - - - - - - - - - - - - p4Ⅲ. 본 론 1. 기업분석1) 외부환경분석 - - - - - - - - - - - - - - - - - - - - - p62) 내부환경분석 - - - - - - - - - - - - - - - - - - - - - p63) SWOT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p7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 - - -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