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전략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1 / 2017.09.01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전략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2. 자동차산업의 특징

3. 현대자동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현대자동차 브랜드전략

5. 현대자동차 광고전략

6.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

7.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국가별 마케팅전략 요약
(1) 미국시장 마케팅전략
(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3) 인도시장 마케팅 전략

9. 현대자동차 향후전략 방향제언
본문내용
(1) 기업미션
기업의 사명이란, 그 기업이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이자 목적이다.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사명으로 ‘무한책임정신’, ‘가능성의 실현’, ‘인류애의 구현’을 들고 있다.

(2) 경영비전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비전2020으로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를 제시하고 있다. 즉,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3) 기업 핵심가치
핵심가치는 현대자동차그룹 조직과 구성원에게 내재 되어있던 성공 DNA이자 더 나은 미래를 향하여 새롭게 발전시키고 있는 구체적인 행동양식이다. 현대자동차는 ‘고객 최우선’, ‘도전적 실행’, ‘소통과 협력’, ‘인재 존중’, ‘글로벌 지향’의 5가지 엔진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맞는 선진문화를 구축하여 우리 모두의 비전에 보다 빠르게 도달할 것을 약속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 [다국적기업] 현대자동차의 해외 진출
  • 다국적기업론 보고서현대자동차 목차1. 현대자동차의 성장사2.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의 향후 성장 방향4. 현대자동차의 문화적 문제와 대응 사례5. 현대자동차의 해외 진출6. 해외진출 SWOT & 5Force Model1. 성장사연혁67년 현대자동차 설립- 미국포드자동차와 합작회사로 출발76년 pony 완성 차 최초 수출- 자동차 역사의 장 개막84년 pony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돌파, 캐나다에 최초 수출90년 승용차 제 2,3공장 완공91년 국내최초독자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자동차의 기업가치2. 합병기업(르노삼성자동차)의 인수방법과 시너지효과 분석1) 자산취득에 의한 인수2) 인수대금 지불방법3) 합작법인의 지분구성4) 기타합의사항3. 합병의 시너지효과 분석1) 외국업체에 의한 국내경영권 지배 최초사례 - 이미지 제고 효과2) 친숙한 삼성브랜드를 이용한 한국 내수시장 점유효과4. SM5 판매성과5. 향후 르노삼성의 글로벌 전략1) E비즈니스 전략2) 수출보다는 국내 판매에 치중참고문헌Ⅰ. 현대자동차1. 유럽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