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TF의 Digital Converge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KTF의 Digital Convergence
분석: KTF의 Digital Convergence 전략
I. 분석의 접근
II. KTF의 경쟁 환경과 전략 분석
1. 경쟁자
2. 대체재
3. 공급자
4. 소비자
III. Strategy Suggestion
1. 경쟁자
2. 대체재
3. 공급자
4. 소비자
IV. 결론
- 본문내용
-
I. 분석의 접근
KTF는 수년간의 전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 1위와 차이가 현저한 2위에 그쳐 왔다. 이런 상황에서 KTF는 디지털 컨버전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금까지의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디지털 컨버전스라는 시대의 흐름을 새로운 산업환경으로 판단하고, 기업의 성공을 산업환경의 분석을 통해 이해하는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Theory’ 를 응용 적용하여 KTF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포터의 이론에서 산업환경은 경쟁자, 소비자, 공급자, 대체제, 신규 진입자의 5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이들 요소의 우호성을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기업 위치를 이동시킬 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분석의 툴을 적용함에 있어서 이동통신이라는 산업의 특성상, 산업으로의 새로운 진입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신규 진입자’에 대한 논의를 배제하였다. 또한 산업의 경쟁구도가 사실상 SKT, KTF의 2자 대결구조이며, KTF가 1위를 목표로 하는 2위라는 점에 주목하여 경쟁자에 대한 분석과 대응에 상당부분 중점을 두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