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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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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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소개
1.1 연혁
1.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1.3 기업조직도
1.4 주요사업 내용
2 시장분석
2.1 항공산업 분석
2.2 SWOT분석
3 마케팅 전략(4P)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경영목표 -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Global Best Airline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사전 좌석 예약 서비스, 24시간 예약 서비스,
자동음성 응답(ARS) 서비스, 인터넷 예매서비스,
예약 무료 전화서비스, Fax이용 예약 서비스
독일 리무진 버스(BUS & FLY) 서비스
출국 수하물 국내 국제 연결 서비스, 한 가족 서비스,
KAL 라운지 서비스, 국내 왕복 탑승권 동시 발급서비스,
KAL FAX 전송 서비스, 국내선 연결 탑승승객 서비스,
마중고객 피켓 대여 서비스, 항공사간 연결, 탑승 수속 서비스
국내선 Pet Box 유료 서비스, 명함 코팅(Coating) 서비스
Price
-비차별적 가격정책 사용 (노선별 동일 가격적용)
-상용고객을 위한 고가의 VIP항공서비스
-스카이 패스를 이용한 마일리지 누적서비스
Place
국내선 전화 발권 서비스, 우체국 발권 서비스
항공권 타지역 송금 서비스(PTA서비스)
국제선 탑승권 사전 발급서비스, ETAS(호주 사전 전자 비자 발급)
국제선 항공권 인터넷 구매서비스, 항공권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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