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대한항공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한항공 기업소개
1. 연혁
2. 규모와 현황
3. 기업이념
4. 기업의 비전과 미션
Ⅱ. 대한항공 조직구조
1. 인원,조직
2. 조직구조 변화
3. 조직구조 문제점
4. 조직구조 해결방안
Ⅲ. 대한항공 전략 차별화
1. 스카이팀 구성
2.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3. 대규모 물류거점 확보
Ⅳ. 조직문화
1. 대한항공 조직문화의 실패
2. 홉스테드모형에 의한
대한항공의 개선 모형
Ⅴ. 조직 권력과 갈등
1. 일반노동조합과 조종사 노동조합
2. 2005년 조종사 노조 파업
3. 조종사 노조측 Vs 사용자측
4. 일반노조 Vs 조종사 노조
5. 2005년 파업으로 본 문제점과 해결방안
6. 2008년 현재 대한항공 일반 노조와 조종사 노조
Ⅵ. 결론
1. 시사점
2.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Ⅱ 대한항공 조직구조
3. 조직구조 문제점
1) 사업부제의 한계
- 비경제적 자원활용 및 인센티브제도의 부재
- 전사적 기술통합 및 전문화의 어려움
2) 구조 상 기술인력 관리의 문제점에 따른 안전상의 문제
- 높은 사고율로 악명 높음
- 조종사들의 과로 및 과중한 근무시간
- 정비인력의 부족 및 소홀한 관리
3) 과도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비대화
- 핵심역량과 관계없는 무리한 사업확장
4) 전략적 제휴에 대한 중요성 인식 미흡
- 시대착오적인 나홀로식 경영방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