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 SWOT분석,4P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5 / 2017.04.05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 SWOT분석,4P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연구한 레포트입니다.

대한항공의 향후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대한항공 개요
(2) 경영이념
(3) 경영철학

2. 대한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3.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대한항공 다양한 마케팅활동
(1) 다이렉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
(3) 문화마케팅
(4) 전략적제휴 마케팅
(5) 광고,홍보마케팅

5. 대한항공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1) 대한항공 개요
대한항공은 미주 ‘Air Cargo World’지 선정 ‘Air Cargo Award of Excellence’ 수상,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2년 연속 1위 등 국내·외 항공서비스 산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최상의 운영체제,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그리고 변화지향적 기업문화를 모색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2019년까지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2019 경영목표’와 슬로건 ‘새로운 비상(Beyond 40 years of Excellence)’을 발표하며 명품 좌석 등 고품격 서비스, 최첨단 항공기, 글로벌 新시장 개척 등을 토대로, 대한항공은 오는 2019년 매출액 25조원 달성, 국제 항공여객수송 순위 10위권 내 진입, 화물 15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글로벌 초일류 항공사가 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한민족의 날개에서 세계의 날개로 성장한 대한항공은 이제 절대 안전 운항체제를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 비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가?②연구목적: 기존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함으로써 성공적인 항공 운송업 시장 진출 마케팅을 수립한다.Ⅱ.본론: 대한항공사와 아시아나 항공사의 비교제2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비교①기업철학②경영철학③경영이념제3장 현 시장현황 분석①시장점유율②항공사 선호도(설문조사 인용)제 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①외부마케팅②내부마케팅③SWOT분석④4P전략⑤문제점

  • [학사][인사관리]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제점3. 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개선방안3.1 미래에 지향하는 인사고과의 방향3.2 직종의 다양함에 따른 문제점 해결방안3.3 관대화, 중심화 경향의 해결방안3.4 평가결과 비공개의 문제점 해결방안3.5 서양의 평가사례Ⅲ. 결론1. 내용 요약 및 정리2. 바람직한 인사고과 시스템Ⅰ. 서론1. 주제 대한항공 인사고과 시스템의 분석과 개선방안2. 주제선정배경 우리는 이번 연구에서 대한항공 인사고과 시스템의 목적과 당면상황을 파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PPT]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대한항공 향후전망연구
  • 1.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두기업 SWOT분석(1) 대한항공 SWOT분석(2)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STP 비교분석(1) 대한항공 STP분석(2) 아시아나항공 STP분석4. 마케팅믹스 7P전략 비교분석(1) 대한항공 마케팅 7P전략 분석(2)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7P전략 분석5. 서비스전략 비교분석(1) 대한항공 서비스분석(2)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분석6. 대한항공 향후전망(1) 향후 대한항공(2) 대한항공의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안 및 발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사의 현황과 개요 그리고, 국내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집중 분석하여 비교하여 보았다.본 논문은 각종 참고문헌과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였다.본 논문의 구성은 제 2장에서 항공 운송업의 이론적 배경을 분석하였고, 제 3장에서는 한국 항공 운송업의 현황분석을 하였고 제 4장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제시하였고 제 5장에서 결론을 내렸다.2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경영 이념3. 경영 철학4. 외부마케팅5. 내부마케팅6. SWOT분석7. 마케팅 믹스 전략8. 문제점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비교1. 대한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카이팀2.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타얼라이언스3. 제휴마케팅의 효과Ⅳ. 결 론참고 문헌1.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오늘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