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8 / 2017.07.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념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속성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5.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설득 전략
6.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념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속성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5.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설득 전략
6.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설득커뮤니케이션은 본래부터 다른 사람들(수용자)의 태도나 의견, 신념 또는 행동 등을 변화시키려는 것을 그 궁극적 목적으로 삼고 있으며, 바로 이러한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의도적으로 계획된 커뮤니케이션이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은 곧 언어나 그림같이 기호로 구성된 메시지라는 방법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의 태도나 행동을 변용시키고 있다는 점을 그 가장 중요한 기본적 속성의 하나로 들 수 있는데, 바로 이러한 속성 때문에 설득은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인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설득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념
설득이란 타인에게 특정행동을 일으킬 것을 목적으로 하는 즉 어떤 영향을 미치기 위한 상징의 조작이라 할 수 있다. 설득 대상이 될 사람에게 그의 이성과 감정에 호소해서 그 사람으로부터 동의를 얻는 것이다....<중략>..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속성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성공은 결과의 성취에 달려 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모형을 다소 거꾸로 해놓은 듯이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효과를 먼저 고려해야 하며, 다음에 수용자의 특징을 연구해서 마지막 단계로 적절한 메시지를 준비해야 한다.

1) 목표 결정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첫째 단계는 아무래도 목표를 결정하는 일일 것이다. 커뮤니케이터는 목표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두 종류의 구별을 관찰해야 하는데 그것은 명백한 목표와 잠재적 목표 사이의 구별과 단기적 목표와 장기적 목표 사이의 구별을 뜻한다...<중략>..

5.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설득 전략
1) 사전설득
사전 설득이라는 것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이야기했던 아케크노이의 개념과 키케로의 스타티스 이론(이슈의 상태)을 발전시킨 것이다. 이것은 이슈를 구성하고 결론에 대한 윤곽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만약 사전설득 단계를 성공시킨다면, 청중에게 설득하려는 의도를 ‘사람들이 다 아는 것’과 ‘누구나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으로 여기게 만들 수 있다. 이슈를 규정하고 논의해 나가는 과정을 치밀하게 준비하게 되면, 설득자는 사람들의 인지반응에 영향을 끼쳐, 설득하려 한다는 인상을 주지 않고도 동의를 얻어낼 수 있게 되며 사전설득을 위한 방법으로 언어, 이미지, 비유나 은유, 질문, 맥락, 루머 등의 활용을 통해서 설득력 향상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중략>..

6.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석(2005), 설득 커뮤니케이션, 나남 출판
임동욱(200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의 꿈 나의 미래
  •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복습할 것이고 또 전공서적이나 그이외의 책들을 많이 읽을 것이다. 그리고 영어를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할 것이고 아니면 인터넷 강좌를 들을 것이다. 또 중국어를 배울 것이며 과동아리에서 공모전도 나갈 것이다.그리고 PPT와 포토샵도 배울 것이다. 방학에는 친구들과 여행을 갈 것이다. 3월개강1학년 때 배운 내용 복습하기4월중간고사 중국어 인터넷 강좌 등록5월학과 연합MT 참여공모전 나가기체육대

  • [마케팅]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하시오
  • 설득 지식이 높은 것이다. 반면, 설득 에이전트의 관점에서는 설득 타깃이 어떤 방식의 설득 기법에 더욱 설득이 쉽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있다면 설득 지식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설득 상황에 있는 사람이 설득 기술과 설득의 상대방에 대해 잘 알고 있을수록 설득 지식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설득지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공통 광고의소비자 미치는여러가지요인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 시각화방법 카피copy창작 FCB모델 카피라이팅copywriting 설명하시오00
  •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은 광고를 작성할 때 사용되는 기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에 활용된다. 카피라이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 장점, 이점 등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자극하여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광고의 카

  • 설득에서 정교화 가능성 모델에 대해서 쓰고, 이를 응용하여 소비자 마케팅 전략의 시사점에 대해 쓰시오
  • 설명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관여도’의 개념이다. 안광호․유창조(2002)는 관여도(Involvement)를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지각정도 혹은 중요성 지각정도라고 정의하고 있다. Shief & Cantril(1947)이 소비자 관여의 개념을 도입한 이후 많은 학자들이 소비자 관여의 개념과 이론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소비자 관여 수준은 소비자 행동양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Kapferer & Laurent, 1985). 관여는 그 수준에 따라 고관여와 저관

  • [서강대]마케팅-브랜드위기 해결 방안
  • 전략적 지렛대로 사용해야 하며 접점인 실제 여론과의 직접 대면 시 주의 해야할 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또한 중요한 전술로서 작용한다고 결론 내렸다.본론본론을 통해 이러한 결론에 대해 구체적인 핵심속성, 4P에 대한 각각의 전략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곘다1.핵심 속성 : 3성(신속성,투명성,성실성)이 대응의 핵심이다.(1)신속성급변하는 현대 사회의 환경 속에서 모든 위험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은 불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