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4 / 2017.12.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지식 모델

2.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설득지식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설득지식의 개념이 너무 방대하고 변동성이 심해 이를 측정하기가 쉽지 않다. 설득 타깃의 관점에서 본다면, 설득 에이전트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떤 설득 기법을 실행하는지 잘 알고 있다면 설득 지식이 높은 것이다. 반면, 설득 에이전트의 관점에서는 설득 타깃이 어떤 방식의 설득 기법에 더욱 설득이 쉽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있다면 설득 지식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설득 상황에 있는 사람이 설득 기술과 설득의 상대방에 대해 잘 알고 있을수록 설득 지식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소현진 외(2008). 수용자의 광고태도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신형원 외(2008).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기업 대응전략. 삼성경제연구소.
김정현(2006). 설득지식모델의 소비자행동연구에의 적용을 위한 이론적 검토. 홍보학연구.
김정현(2005). 설득지식 모델의 시각에서 본 공익캠페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 -BBQ & 교촌치킨
  • 소비자의 외식중식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2008년부터 진행된 카페형 매장으로의 리뉴얼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 몸에 좋은 닭고기 소비량이 증가하는 것은 BBQ에게 큰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2005년에 식물성 기름에 포함된 트랜스 지방산을 둘러싼 유해성 논란이 터지면서 때맞추어 런칭되었던 BBQ 올리브 럭셔리 치킨은 올리브유 중에서 최상급으로 알려진 엑스트라 버진으로 튀김으로써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마케팅소비자에게 공감대를 형성하여 다가가는 마케팅Thank You For Listening12스토리텔링 마케팅에대한 발표에 앞서스토리 텔링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겟습니다.3(ppt에 적힌 내용 읽고) 따라서 스토리텔링 방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몰입과 재미를 불러일으킨다. 스토리텔링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변화와 혁신의 기재로 활용되고 있기도 하다.-스토리는 이성을 무력화하고 감성을 자극한다. 오늘날 소비

  • [광고홍보론]SK텔레콤 광고분석
  • 모델이외에 내면 속에 잠재되어 있는 또 다른 자아가 등장한다는 점이다. 파도가 키높이 만큼 몰려오는 해변가에서 태엽이 달린 잠수복을 입고 힘겨워하는 모델. 깨어진 헬멧의 유리사이로 어딘가를 응시하는 모델이 발견한 것은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하고 있는 자신 본연의 모습이다. TTL을 가진다는 것은 또 다른 나와 만난다는 것.마음속의 자아와 커뮤니케이션이 끊기지 않는다면, 그리하여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면 진정한 자유와 처음으로 조우하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1) 샘플 제공 2) 쿠폰 3) 프리미엄 4) 콘테스트와 경품추천5) 리베이트 6) 보너스 팩 7) 가격할인 8) 로열티 프로그램 9) 이벤트 마케팅5. 참고문헌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1) 광고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적인 요소로서 소비자의 마음을 설득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특

  • [광고학] 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광고의 문제점
  • 지식인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하기 위해서는 시각과 청각이 결합된 제시가 효율적이며, 이를 통해 광고는 제품을 직접 보여주거나 사용하는 방법을 시각과 청각적인 방법으로 설명 할 수 있다.3) 박현수(2003); , 나남출판 ; 61-153p 참고하여 정리함② 어느 정도의 선별성텔레비전 시청자는 프로그램에 따라 또는 요일, 시간에 따라 바뀌며 따라서 다수의 목표 수용자가 시청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광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