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9 / 2017.07.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 커뮤니케이션 정의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 커뮤니케이션 정의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설득 커뮤니케이션은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모든 인간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설득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으나 오늘날에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 형태로 광고, PR, 선전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커뮤니케이션은 상대적으로 다른 커뮤니케이션에 비해 설득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광고의 경우에 광고의 메시지가 설득이 되지 못하여 그 상품이나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다면 상대방을 설득하지 못하였다고 평가내리기 때문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설득 커뮤니케이션 정의
어떤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한 개인이나 개인들의 집단 또는 조직, 즉 커뮤니케이션 생산자(설득자)가 특정한 상황에서 언어나 그림으로 구성된 메시지라는 기호적 자극을 특정의 수용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의도된 반응을 유발하는 것 즉, 태도와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는 것, 또는 그러한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자의적 선택
설득커뮤니케이션이란 전달자가 자유로운 상황에서 메시지라는 수단을 통하여 수용자들을 설득시키는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을 행할 때 전달자가 보내는 메시지가 상대방의 자의적 선택이 아니라 칼이나 총 또는 강제적이거나 강압적인 상황 또는 방법에서 이루어진다면 이는 설득이 아니게 된다. 자의적 선택은 수신자가 자유로운 의지에 의하여 전달자의 메시지에 공감 하는 자발적인 동의에 기반 한다.
2) 의도성
의도성이란 전달자가 상대방에게 그 사람을 원하는 방향으로 설득하기 위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뚜렷한 목적과 동기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커뮤니케이션을 행할 때 모든 전달자..<중략>..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설득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누가, 무엇을, 어떤 매체를 통하여, 누구에게 말하여, 어떤 효과 얻는가?” 하는 과정을 따라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득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전달자-메시지-매체-수용자-효과 등의 요소들로 구성된 일련의 과정이다. 다시 말하면,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란 다른 사람들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주는 미치려는 의도를 지닌 전달자가 그 문제나 이슈에 대한 메시지를 어떤 매체를 통하여 다른 사람인 수용자에게 전달하여 그 수용자로부터 반응을 얻는 일련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1) 커뮤니케이션 전달자
설득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표현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달자라고 한다. 이 전달자는 한 개인이 될 수도 있고, 집단이 될 수도 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에서 전달자가 누구냐에 따라 그 설득 효과가 달라질 수 있..<중략>...

4.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략
사람들은 매일의 생활에서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남을 설득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위는 일정한 설계에 따라서 행해진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있어서 이러한 과정은 거의가 무의식적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서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평범한 사람들과 달리 직업적인 커뮤니케이터는 타인의 태도와 행위에 있어서 바람직한 변화를 성취하기 위하여 설득을 위한 명백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준비해야만 한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전락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성공은 결과의 성취에 달려있기 때문에 이 전략은 커뮤니케이션 모델을..<중략>..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석(2005), 설득 커뮤니케이션, 나남 출판
임동욱(200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의 꿈 나의 미래
  •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복습할 것이고 또 전공서적이나 그이외의 책들을 많이 읽을 것이다. 그리고 영어를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할 것이고 아니면 인터넷 강좌를 들을 것이다. 또 중국어를 배울 것이며 과동아리에서 공모전도 나갈 것이다.그리고 PPT와 포토샵도 배울 것이다. 방학에는 친구들과 여행을 갈 것이다. 3월개강1학년 때 배운 내용 복습하기4월중간고사 중국어 인터넷 강좌 등록5월학과 연합MT 참여공모전 나가기체육대

  • [마케팅]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하시오
  • 설득 지식이 높은 것이다. 반면, 설득 에이전트의 관점에서는 설득 타깃이 어떤 방식의 설득 기법에 더욱 설득이 쉽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있다면 설득 지식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설득 상황에 있는 사람이 설득 기술과 설득의 상대방에 대해 잘 알고 있을수록 설득 지식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설득지식 모델의 내용을 참고하여,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을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설득지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공통 광고의소비자 미치는여러가지요인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 시각화방법 카피copy창작 FCB모델 카피라이팅copywriting 설명하시오00
  •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은 광고를 작성할 때 사용되는 기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에 활용된다. 카피라이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 장점, 이점 등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자극하여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광고의 카

  • 설득에서 정교화 가능성 모델에 대해서 쓰고, 이를 응용하여 소비자 마케팅 전략의 시사점에 대해 쓰시오
  • 설명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관여도’의 개념이다. 안광호․유창조(2002)는 관여도(Involvement)를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지각정도 혹은 중요성 지각정도라고 정의하고 있다. Shief & Cantril(1947)이 소비자 관여의 개념을 도입한 이후 많은 학자들이 소비자 관여의 개념과 이론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소비자 관여 수준은 소비자 행동양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Kapferer & Laurent, 1985). 관여는 그 수준에 따라 고관여와 저관

  • [서강대]마케팅-브랜드위기 해결 방안
  • 전략적 지렛대로 사용해야 하며 접점인 실제 여론과의 직접 대면 시 주의 해야할 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또한 중요한 전술로서 작용한다고 결론 내렸다.본론본론을 통해 이러한 결론에 대해 구체적인 핵심속성, 4P에 대한 각각의 전략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곘다1.핵심 속성 : 3성(신속성,투명성,성실성)이 대응의 핵심이다.(1)신속성급변하는 현대 사회의 환경 속에서 모든 위험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은 불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