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 4P,STP,SWOT,서비스마케팅분석/ 유니클로 향후시사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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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기업분석/유니클로 마케팅 4P,STP,SWOT,서비스마케팅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레포트입니다.
유니클로의 향후시사점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History
2. 시장환경분석
3. 유니클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유니클로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유니클로 서비스마케팅
7.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유니클로(UNIQLO, 일본어: ユニクロ 유니쿠로[*])는 1974년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이다. 1984년 일본 히로시마에 1호점을 열면서 의류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대한민국에서는 롯데쇼핑이 유니클로 일본 본사와 합작으로 에프알엘코리아를 설립하여 대한민국 내 유니클로 영업을 하고 있다. 일본 외에도 영국, 프랑스, 대한민국, 미국, 중국에 지사가 있다.
역사부분에서 본다면, 일본에서의 역사는 1949년 3월부터 일본 야마구치 현에는 Ogori shoji(남성복 전문 매장이였으며, "Men's Shop OS"라 불렸음)라는 회사가 있었다. 1984년 5월부터, “Unique clothing warehouse”라는 이름으로 히로시마시 나카쿠에 유니섹스 캐주얼 의류매장을 열었다. 이 당시에 ‘유니클로’라는 이름이 탄생했으며, 이는 Unique clothing 의 줄임말이다. 1991년 10월에는 회사의 이름을 Ogori shoji에서 Fast retailing으로 변경했으며, 1994년 4월까지 일본 전역에 100개의 유니클로 매장을 개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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