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 사례연구] 기업의 마케팅실패 사례(구글,월마트,블랙베리,네이버라인,P&G,노키아,리바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27 / 2017.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실패 사례연구]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실패 사례 (구글,월마트,네이버라인,P&G,노키아,리바이스,블랙베리) 입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구글 Google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2. 월마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3. 네이버라인 LINE 마케팅실패 사례

4. P&G 일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5. 노키아 일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

6. 리바이스 마케팅실패 사례

7. 블랙베리 마케팅실패 사례
본문내용
(3) 차별화 요소의 부재

마지막으로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한국 진출을 한 것은 좋지만 한국 소비자들에게 차별화적인 요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텔레그램이 개인의 사생활 보호를 적극적으로 옹호하겠다는 것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며, 이슈가 되었던 것과 달리 라인은 단지 카카오톡과 다르다, 좋다는 단순한 이미지만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이런 요소를 통틀어 보았을 때 사람들의 사용 여부는 명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 또한 수익구조에서도 카카오톡과 비슷한 구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미 시장을 먼저 선점한 업체인 카카오톡의 전략을 커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이 된다.
인지도의 경우만 보더라도 보조인지로 사람들은 모두 라인을 알고 있지만 비보조 인지로는 카카오톡만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렇듯 카카오톡이 생활 밀착형으로 변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라인은 이에 대응하는 차별적인 요소를 만드는 것에 주력을 해야 한다. 하지한 현 상황에서는 상당히 실패한 매신저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핸드폰시장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
  • 블랙베리의 제조사인 림은 2007년 8%, 2008년 19%, 2009년 35%로 뛰었다. 애플과 림은 66%로 전체 휴대폰 제조사 영업이익의 3분의 2를 차지했다.특히 애플과 림은 휴대폰 시장에서 판매대수 기준 시장 점유율은 낮지만 스마트폰 부문에 집중해 영업이익은 노키아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전자도 2008년 14%에서 2009년 19%로 늘었다. 반면 노키아는 영업이익이 2007년 64%, 2008년 57%, 2009년 32%로 큰 폭으로 줄었다.애플, 림, 삼성전자를 제외하고는 휴대폰

  • [미국사회이 이해] 미국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미국 스마트폰의 호황현상
  • 패드 같은 것들 말이다. 이런 혁신적인 새로운 기기들에 등장과 더불어 향후에는 또 어떠한 것이 우리에게 새로운 충격을 주게 될지 기대가 되어 진다.• ooo- 앞으로의 생활이 정말 영화에서 보던 것 과 다를 게 없다는 생각을 했다. 상상이 현실로 되는 세상이 다가온 것 같아 신기하게만 느껴진다. 지금도 많은 발달로 인해 편리하게 생활하고 있다 생각이 드는데, 더 똑똑한 기계들이 쏙쏙 들이 나타나면서 배울 것도 공부할 것도 많아져서 좋다. 스마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연구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이러한 통합기술로 다각화 기업 단계에 들어가고 통합기술전략을 택했다.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또 하나의 전략을 택했다. 이 전략은 바로 수직다각화 전략이다. 반도체분야의 제품이 정보통신분야에 있는 휴대폰 및 컴퓨터에 생산할 때 필요한 소재인 것은 바로 수직 다각화의 한 사례이다. (4) 글로벌기업통신기술, 세계무역기구(WTO)의 출범 등의 원인으로 옛날과 달리 나라마다 속성이 다른 시장은

  • 컴퓨터의이해1공통)스마트 폰 , QR코드에 대하여 서술하라.
  • 외 1명 저, 컴퓨터와 IT기술의 이해, 생능, 2009.QR CODE 김선태 저, 선안당, 2011.03.10김형택, QR코드 마케팅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e비즈북스, 2011.국내외 QR코드 사례를 통한 QR코드 마케팅 트랜드 분석, mezzomedia.co.Ltd김명미, 바코드 진화에 따른 디자인 연구 : QR코드 제작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ScanLife -MOBILE BARCODE TREND REPORT, 2010QR코드 마케팅 김형택 저, e비즈북스, 2011.04.06고영문(기업인), 강진영 외 9명 저, QR코드, 블로고스, 2011.

  •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 기업들을 해외에 넘아가며 칼바람이 불었다. IMF 이후 더 많이 발전한, 삼성! 1998년 9월 IMF당시 삼성전자의 주식은 32,600원, 현재는 1,482,000원. 물가 상승률을 생각하더라도 45배라는 엄청난 발전을 했다. 삼성이 이처럼 발전할 수 있었던건 시대에 앞선 빠른 움직임이 지금의 삼성을 만들었던건 아닐까. IMF 이후 시대에 한발 앞선 빠른 전환 및 세계화에 성공한 가장 우수한 사례가 아닐까?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더욱 더 발전하는 삼성이 될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