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이해1공통)스마트 폰 , QR코드에 대하여 서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4 / 2016.03.1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공통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15점)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고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
(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컴퓨터의이해1공통)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고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tm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목차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서술하라.
1-1.서론
1-2.스마트폰의 정의
1-3.대표적인 스마트폰 선정 및 선정 이유
1-4.대표적인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
1-5.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개념
1-6.사용하는 앱 선정 및 기능
1-7.참고자료

2. QR코드에 대하여 서술하라.
2-1.서론
2-2.QR코드의 개념
2-3.QR코드의 유용성과 역기능
2-4.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
2-5.참고 자료
본문내용
1-1. 서론

최근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급격히 커지고 있어 가히 모바일 시장의 ‘빅뱅’이라 부를 정도이다.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의 보고서에 따르면 1996년에 발표된 최초의 스마트폰 ‘노키아 커뮤니케이터’가 이후 18년이 지난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11억 6천 800만 명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전 세계 인구가 70억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6명 중에 1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국내에서는 2009년 11월 애플의 아이폰(iPhone)이 출시됨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급증하여 2010년 7월 말에는 246만 9,000명을 넘어섰으며 당해 말에는 5백만 가입자를 넘어섰다. 2009년 스마트폰 가입자는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 대비 2%도 채 안되었으나, 단 1년 만에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전체의 10%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제는 오히려 기존의 피쳐폰(feature phone)사용자가 더 드물 정도이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는 사회적으로는 모바일인터넷 확산, 이동망 고도화, 이동전화 가치사슬 분화 및 전문화 등을 이끌었으며, 개별적으로는 일상생활의 다양한 편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스마트폰은 기존의 휴대전화처럼 전화와 문자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를 검색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혹은 책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게임, 온라인뱅킹, 쇼핑, 스케줄 관리 등을 하며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영화촬영도 한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그동안 발전해온 다양한 IT기기와 서비스들이 융합되어 있으며, 그런 만큼 우리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교육, 사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1-2. 스마트폰의 정의

국내의 이동전화 사용 인구는 1990년 말부터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하여 2012년 8월 5,320만 명으로 2007년 4,350만 명 대비 1,000만 명 가까이 증가하였다.
참고문헌
공영일(2010). 스마트폰의 함의와 시사점.『방송통신정책』, 22(4), 1-22. 금희조 ?
백재영, 스마트폰 제품의 시장현황 및 개발 동향, 전자정보센터, 2014
이정호, 아이폰의 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시장 참여자의 가치변화분석, 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최원석, 스마트폰 기능적 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 대학원, 2010.
김혜진ㆍ김도연(2011). 스마트폰 채택 단계별 스마트폰 인식과 이용.『한국언론학보』, 55권 4호, 382-421.
박정배, 스마트폰 이용 행태로 알아보는 향후 국내 통신시장, Issue&trend, 2013
조재호(2010).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격차, 그리고 정치참여: 소셜 미디어효과에 대한 스마트폰 이용의 조절 역할을 중심으로.『한국언론학보』, 54권5호, 348-371.
이진천, 스마트폰의 진화와 과제, 대한설비공학회, 설비저널 제38권 제11호, 2011
오세근, 최근 모바일시장의 주요이슈와 스마트폰 열풍, 전자정보센터, 2014
김영주ㆍ정재민ㆍ이은주(201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채택과 이용: 이용정도, 지속이용의사, 추천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언론학보』, 55권 6호, 227-252.
최윤철, 한탁돈 외 1명 저, 컴퓨터와 IT기술의 이해, 생능, 2009.
QR CODE 김선태 저, 선안당, 2011.03.10
김형택, QR코드 마케팅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e비즈북스, 2011.
국내외 QR코드 사례를 통한 QR코드 마케팅 트랜드 분석, mezzomedia.co.Ltd
김명미, 바코드 진화에 따른 디자인 연구 : QR코드 제작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ScanLife -MOBILE BARCODE TREND REPORT, 2010
QR코드 마케팅 김형택 저, e비즈북스, 2011.04.06
고영문(기업인), 강진영 외 9명 저, QR코드, 블로고스,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 사용 하였습니다.
  • o820***
    (2015.04.05 00:24:4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