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이케아) 전략경영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이케아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과 이케아 글로벌진출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사례및 이케아 미래전망분석
- IKEA 이케아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이케아 SWOT분석과 기업분석 - IKEA 이케아 전략분석 보고서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전망과 이케아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 목차
-
< 목 차 >
서론
1. 선정 동기
2. IKEA(이케아) 기업 소개
3. 환경분석
- 성장배경
- 기업환경분석
본론
Ⅰ. 이케아의 경영전략
1. CEO - Ingvar Kamprad
2. IKEA의 기업철학
3. IKEA의 기업문화
4. 인사시스템
5. 디자인
6. 조립식 가구
7. 가구 소재의 차별화
8. SCM
Ⅱ.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1. 가격전략
2. 셀프서비스
3. 다양한 구색의 매장
4. 매장 구성의 차별화
5. 파격적인 광고
6. 카탈로그 판매
7. 신문기사 (정리 & 요약)
결론
1. 느낀점 및 시사점
2. 출처
- 본문내용
-
ㆍ 경쟁사분석
구분
Low-end
High-end
대표사
Wal-mart
Office Depot
Costco
Ethan allen
Thomasville
Jordan's Furniture
현재 DIY 가구를 유통하는 회사에는 Wal-Mart, Office Depot, Costco, Ethan allen,
Thomasville, Jordan's Furniture 등이 있으나 이케아의 주요 경쟁업체는Wal-Mart, Office Depot, Costco 등의 Low-end 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업체이다.
Ⅰ. 이케아의 경영전략
1. CEO - Ingvar Kamprad
Ingvar Kamprad는 이케아의 얼굴 일 뿐만 아니라 그 영혼이자 정신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IKEA 중 앞의 I와 K는 Ingvar Kamprad의 이니셜을 딴 것이고, E와 A는 그가 성장한 스웨덴의 남부 마을 이름과 숲의 이름 Elmtaryd와 Agunnaryd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다.
스웨덴의 시골 농가에서 수제 가구를 판매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 그의 사업은 기존 스웨덴의 가구 사업체들의 극심한 견제로 엄청난 위기를 맞았고, 캄프라드는 이때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여 해외로 진출해 극적으로 재기에 성공한다. 소비자들에 대한 철저한 신용과 품질로 명성을 얻은 이케아는 세계 제일의 가구 생산 판매업체로 성장하며 캄프라드를 오늘날 세계 5대 부호 중 하나로 만들어 주었다. 실업고교를 졸업한 캄프라드는 장사가 너무나 하고 싶어 17세에 회사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미성년은 사업을 할 수 없었기에 그의 삼촌 이름을 빌려 이케아(IKEA)라는 회사를 설립한다. 원래 이케아는 시계, 스타킹, 넥타이, 양말 등을 우편 판매하는 회사였다. 그러다가 5년 후 가구 장사를 시작한다.
그는 조립식 가구를 개발해 배송 효율을 크게 높였으며, "배 고프면 아무도 가구를 사지 않는다"는 신념 아래 이케아 매장 내에 가벼운 음식을 공짜로 내 주기도 했다. 저렴하고 실용적인 이케아의 가구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사업은 번창했다.
그러나 이케아의 갑작스러운 성장에 스웨덴의 다른 전통적인 가구 업체들은 크게 긴장했고 결국 견제를 시작한다. 이케아에 가구를 조달하는 장인과 기술자들을 매수 및 협박해 이케아 가구를 만들지 못하게 했으며, 심지어 가구 박람회에 이케아 자리를 모두 없애 버리기도
- 참고문헌
-
2. 참고자료
ㆍ이케아(IKEA)의 형성과정과 디자인전략에 대한 연구(서원대학교예술문화연구소 이융상)
ㆍ이케아(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뤼디거 융블루트 저/ 옮긴이 배
인섭
ㆍ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에 따른 전략젹 대응 방안 연구 - 브랜드 디자인학 연구 제8호
ㆍwww.ikea.com
ㆍwww.ikea-group.ikea.com/corporate
ㆍwww.interbrand.com
ㆍwww.businessweek.com
ㆍwww.seri.org
ㆍwww.bestike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