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 주요 경쟁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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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목 차
Ⅰ. 피죤의 현 위치
피죤의 기업 소개
피죤의 현재 상황
Ⅱ. 세제 시장의 구도
세제 시장의 규모
세제 시장의 변화
세탁 세제 시장 분석 - 세탁세제 업체별 점유율 비교
Ⅲ. 주요 경쟁사 분석
LG 생활건강- 한스푼
애경 -퍼펙트
CJ 라이온- 비트
Ⅳ. 피죤의 신제품 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전략
Ⅴ. 마케팅 전략(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 IMC전략
Ⅰ 피죤의 현 위치
1. 기업소개
피죤은 1978년에 생소했던 섬유유연제 시장을 개척하여 ‘피죤’을 출시,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확고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vision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
▶1978년 창립과 섬유유연제 시장개척
▶제품의 이해를 부족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극복
▶새로운 제품 개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여 독점
▶대그룹이 경쟁기업으로 등장
2. 현재 상황
피죤은 섬유유연제 시장의 선두주자로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소비자 모니터 시스템을 통한 고객 니즈의 반영으로 생활용품시장에 발빠르게 적응해왔지만 세제시장 내에서 섬유유연제 외에는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한 상태로 규모가 작은 시장에 다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
1) 주력 상품
생활용품-섬유유연제‘피죤’ 표백제‘파라클’ 살균세정제‘무균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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