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매일유업 퓨어의 Brand 진단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경 및 목적
2. 주요 조사 내용
1) 시장분석: 3C 분석
(1) 시장분석
(2) Company
a. Company Profile
b. Vision & Mission
c. 매일유업의 제품계열 & 계열사
d. 퓨어 2009 베스트 Brand 대상
e. 김연아의 경제학
(3) Competitor: 불가리스(남양유업) , 요플레: 네이처(빙그레)
(4) Customer:
2) 제품분석:
(1) 퓨어 제품 라인
a. 마시는 퓨어: 퓨어 플레인, 퓨어 사과, 퓨어 포도
b. 떠먹는 퓨어
c. 퓨어 제로팻
(2) 퓨어 4P Strategy
a. Product
b. Price
c. Place
d. Promotion 전략
(3) 퓨어의 SWOT분석
3) 퓨어 Brand 진단:
(1) Brand Target 분석
a. Segmentation & Targeting
b. Positioning
(2) Brand Identity 점검
(3) Brand Architecture 점검
(4) Brand Communication 점검
(5) Brand Image 점검
(6) Brand 인지도 조사
4) 문제점 도출:
5) 문제점 해결 및 개선을 위한 전략 도출:
(1) 타겟 명확화
(2) Brand Architecture 전략
(3) 발효유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
(4) 무첨가의 순수함 강조와 몸에 좋은 성분 강조
(5) 노출 전략
(6) Brand의 지속적인 관리
a.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전개
b.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체험단
c.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지속적인 접점 관리
본문내용
소비자들은 또한 발효유에 있어 콜라겐, 유산균 등 첨가성분이 중요하거나(46%) 매우 중요하다(17%)고 대답하였고, 화학적 성분의 무첨가는 중요한 편이 49%, 매우 중요함(21%)로 화학적 성분 무첨가 역시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인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만 퓨어의 경쟁자들 역시 무첨가를 강조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무첨가 외에 차별되는 점을 어필할 필요성이 있다.

몸에 좋은 첨가물 중요도 화학적 성분 무첨가 중요도


2) 제품분석:
(1) 퓨어 제품 라인
a. 마시는 퓨어: 퓨어 플레인, 퓨어 사과, 퓨어 포도
- 깨끗하고 순수한 무첨가 요구르트
- 검증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5가지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유효한 수준을 투여했을 때, 숙주
의 건강검진 효과가 입증된 유산균 중 기능식품 개념이 도입된 제 3세대의 유산균)
- 4종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치커리 식이섬유, 이소말토 올리고당, 프락토 올리고당, 썬화이버 식이섬유)
- 고품질 과일 사용으로 맛 차별화
(청정지역 뉴질랜드산 사과 농축액, 고품질 콩코드 품종 100% 포도농축액 사용)
b. 떠먹는 퓨어
- 순수하고 깨끗한 무첨가 요거트 : 향료, 색소, 안정제 무첨가
- 부담 없는 칼로리, 소화까지 가볍게 :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소화를 위한 유당 제거-70칼로리
- 콜라겐 100mg 함유
- 전용 챔버에서 발효한 전통방식 요거트: 전통 요거트 제조방식 그대로 요거트 배양액을
개별 용기에 담은 후 최적을 조건을 갖춘 전용 챔버에서 발효, 숙성
- 이수현상: 안정제를 넣지 않고 전통 제조방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제품 상단에 맑은 액체
생성 가능 – 순수한 요거트의 특징이라 설명
c. 퓨어 제로팻
- 건강에도 미용에도 좋은 고마운 무지방: 지방함량 0%의 60칼로리. 치커리 식이섬유(1000mg)
가 함유되어 장 건강을 도와주며, 피부탄력에 좋은 콜라겐이 보강(25mg)되어 미용에도 탁월
- 신선한 우유를 듬뿍 넣은 맛있는 무지방: 신선한 무지방 우유 84% 함유 – 맛이 깊고 풍부
- 깨끗한 무첨가의 건강한 무지방: 향, 색소, 안정제를 넣지 않은 무첨가 요구르트로 유산균의
건강함이 살아있으며, 유당과 콜레스테롤을 제거
- 전용 챔버에서 발효한 전통방식 요거트 – 떠먹는 퓨어와 동일

(2) 퓨어 4P Strategy
a. Product
- 프리미엄 건강 요구르트: 색소, 안정제, 향료 무첨가
- 콜라겐 함유: 피부에 탄력을 주고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 100mg 함유(여성층 공략)
- 저지방우유로 생산: 낮은 칼로리, 유당 불내증을 앓는 소비자에게도 어필
- 정통방식으로 생산: 개별용기에 저지방우유 + 유산균으로 일정온도에서 자연 발효
(기존방식 - 발효 후 용기에 나눠 담음)
- 제품 패키지 디자인: 깨끗하고 순수함을 강조
- 제품의 캡: 이지-필(easy-peel)처리 (힘 들이지 않고 완전하게 개봉 가능)
b. Price
- 원유 가격 인상으로 낙농 농가의 수익성이 좋아져, 적당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해졌다.
- 85g / 650원: 다른 제품보다 약간 높거나 비슷한 수준 (프리미엄 제품이므로 수용할만한 가격)

c. Place
- 대형 할인 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
- 일부 편의점
-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정배달 신청  배달을 원하는 요일과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매일 유업 대리점에서 배송
d. Promotion 전략
- 광고모델로 김연아 기용: 건강하고 순수하면서 깨끗한 이미지 어필
(김연아 효과:‘김연아 우유’란 말까지 생길 정도로 퓨어의 판매 실적이 크게 상승했었다)
- 이벤트: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실시 (김연아의 그랑프리 파이널 및 올림픽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는 동시에 기부천사 김연아와 함께 선행도 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 인터넷 홈페이지 이벤트: 퓨어송 만들기 (추천수 1위 작품을 만든 사람에게 경품지급)

(3) 퓨어의 SWOT분석
S
- 저지방, 저칼로리, 소화를 위한 유당제거
- 향료, 색소, 안정제 무첨가의 안전 먹거리
- 전용 챔버 발효방식
- 2009년 발효유부문 Brand대상 W
- 비교적 낮은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
- 후발 Brand로 포지셔닝 약화
- 마시는 퓨어의 3가지 맛 출시로
퓨어의 Brand Identity 희석 문제 발생
O
- 안전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 피부 미용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 광고모델 김연아에 대한 관심, 호감도 증가 T
- 플레인 요구르트 간 경쟁심화
- 경쟁사의 비슷한 제품 출시로 차별점 약화
- 최근 글로벌 유업체인 다논의 액티비아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화장품 대표 브랜드 `라네즈`의 마케팅 전략
  • 브랜드로 매해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광고가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라네즈에서 광고비의 절감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하지만 스타 모델의 잘못된 선정으로 인한 제품 브랜드의 피해와 매출의 감소가 생길 수 있음을 간과하지 말고, 제품 컨셉에 맞는 모델의 올바른 선택이 필요하다. 또 제품에 맞는 유망한 신인 모델을 발굴하여 신선한 효과와 더불어 광고비 절감까지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도 생각

  • 라네즈 광고캠페인 사례 분석
  • 二.五.共.感감성나이 25세, 지키고 싶은 나이LANEIGE목차서론LANEIGE 의 역사 LANEIGE 의 현재자사 분석 - ㈜아모레 퍼시픽(구 태평양)경쟁사 분석 - LG 생활건강, 로레알시장 분석마케팅전략-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중심으로LANEIGE의 캠페인 및 광고모델 분석- 이나영과 전지현, 광고모델 중심으로소비자 인식 속의 LANEIGE- 광고모델과의 이미지 연계성 중심으로결론참고문헌서론브랜드 이미지는 그 자체로서 마케

  • [마케팅] 미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분석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3) 인터넷 문화의 보급4) 브랜드샵의 증가5) 경쟁사 분석4.내부환경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4PS)3)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4) 미샤의 고객만족 전략5) 미샤의 고객만족 경영 성과5.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1) 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2) 미샤의 경쟁력 강화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 Ⅰ.서론“질 좋은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팔자!”이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브랜드시계 - 람보르기니 | SEIKO | 갤럭시 | 로만손 | 샤갈 | 캘빈 클라인 | | | 스위스아미 20% Sale | FILA | MCM | 로머 | 아틀란틱 | 야곱얀센 | | | 그로바나 | 로렌스 | 스위스밀리터리 20% Sale | 파코라반 | 몬타나 | 기타| | BRAND SHOP | | | + 패션브랜드시계 - 이태리무라노워치 Sale | 스와치 | 타이맥스 | 아디다스 | | | 오펙스 | 카시오 | 오리엔트 | 피에르가르뎅 | 엘레강스 | 돌핀|아날도바시니| | |UCLA|타임포스20%Sale|SEGA | 재규어포커스 | 스위스 폴리스 20% Sale | |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