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사슬분석_도요타_현대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8 / 2017.06.08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가치사슬 비교분석 현대자동차 vs. 도요타
목차
1. 가치사슬(Value Chain) 의 개념
2. 현대차 & 도요타 비교 자료
3. 현대차 가치사슬 분석
4. 도요타 가치사슬 분석
5. 비용결정요인
6. 본원적 활동 비교
7. 도요타의 현재 상황
8. 현대차 향후 지향점
본문내용
도요타의 현재 상황
도요타자동차의 시장조사기관 평가 중 단연 돋보이는 건 자타가 공인하는 품질이다. 도요타가 내세우는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는 미국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내구성 1위 자동차 브랜드다. 렉서스는 미국 J.D.파워의 '2014년도 차량 내구 품질조사(VDS)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렉서스의 우수한 내구 품질 평가에 힘입어 렉서스의 중고차 잔존가치도 미국 내 최고 평가를 받았다.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블루북(KBB)이 선정한 '2014 5년 보유비용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이다. 높은 품질은 곧 미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치로 인정받았다.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가 발표하는 '2014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 부문에서 렉서스 RX350ㆍRX450h, 사이언 FR-S, 캠리, 타코마는 미국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지닌 차'로 선정됐다.도요타 미니밴은 또 미국에서 가장 '가족적인 차'로 인식돼 있다. KBB는 미국에서 가장 가족적인 12 모델 자동차에 도요타 시에나를 포함시켰다.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인 프리우스는 미 캘리포니아주 신차딜러연합회(CNCDA)가 꼽은 '베스트셀링카'로 선정됐다.도요타 브랜드의 판매ㆍ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평가는 곧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로 이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제학] 도요타자동차의 성공 요인
  • 도요타노조와 하청기업노조가 여러 문제를 둘러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조직을 구축하고 협의하고 있다.Ⅳ. toyota의 마케팅 전략 toyota의 해외진출 전략 중 마케팅 전략을 파악함에 있어서, SWOT, STP, 마케팅 믹스 전략(4Ps)과 같은 분석틀에 근거하여 미국시장, 아시아시장(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자 한다. 왜 미국과 한국시장이냐 하면 미국은 자본주의 시장의 종주국이자 세계 최대의 시장이기 때문이며, 한국은 두말할 것도 없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차 례Ⅰ. 서론 1Ⅱ. 본론 21. 현대자동차의 사명 22. 성공적인 CEO 요건에 입각한 정몽구회장의 평가 2(1) 세계화 마인드를 가진 경영인 2(2)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실무능력 4(3)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 53. 가치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

  • [국제경영]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전략
  • 도요타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Toyota How To Survive In Korea 목 차기업소개 및 연혁2. 외부환경분석A. 거시환경분석B. 5FORCE MODEL3. 내부역량분석A. BCG 분석B. 가치사슬 분석C. 7S 분석C. 4PMIX 분석C. SWOT 분석4. 참고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A. 현대자동차 연혁,비전,현황B. 5FORCE MODELC. 경쟁우위D. SWOT 분석5. 결론 도요타 기업소개 및 연혁회사 비전 토요타의 회사비전은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
  • 도요타 등 일본 메이커의 도움으로 시작된 만큼 일본인들 사이에서는 자연스럽게 2등 국민이 만든 차라는 보이지 않은 평가 절하가 형성되어 있었다. 현대자동차는 고급화 전략을 선택하여 일본 시장에서 승부를 걸었다. 하지만 기술수준이 일본기업의 82.5~92.5%수준인 상태에서 고급화 전략은 어려움이 많았다. 가격경쟁력의 문제- 현대 자동차의 최대강점은 경제성이다. 따라서 가격전략에 경제성이 강조되어야 하는데 Hyundai Motor Japan의 전략은 고품

  • [생산관리]SCM에 있어서 RFID의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 분석도 필요하다. 경험 부족 및 정성적 요인의 정량화 어려움에 따라 분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적절한 ROI 분석방법이 연구되어야 한다. 향후 공급사슬 전반에 걸쳐 RFID 기술 도입이 실현될 경우 ROI 분석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 고 문 헌1 김철중, RFID와 e-scm의 고찰, 2005.122 김영기, RFID를 이용한 자동차부품업체의 SCM 강화방안, 2006.083 김은석, 제조 및 물류분야의 RFID 적용사례, 2006.114 권구포, RFID를 통한 Supply Chain상의 Visibility개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