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기업선정 동기
-버전 및 사업분야 소개
2.★본론
-국내시장 분석
-해외진출 배경 및 실패원인 분석
3.★결론
-해외진출에 대한 시사점과 향후 방안
- 본문내용
-
SK Telecom 의 국내입지
브랜드 파워 부문
2006년, 2007년 연속 아시아 최고 통신사 선정 (Telecom Asia/IDC)
2009년,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IS) 2년 연속 편입(아시아 통신기업 최초)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World 평가에서 이동통신산업 Sector Leader에 선정
2011년 한국 브랜드 파워(K-BPI) 조사결과 11년 연속 통신카테고리 종합 1위
각종 평가지표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
② S W O T 분석
Strength
전국에 걸쳐 있는 탄탄한 인프라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다 고객 수 확보
국내 시장에서 단말 회사에 대한
비교우위 확보
뛰어난 마케팅 캠페인 역량 보유
Weakness
해외시장 공략에 대한
노하우 부재
대기업 계층구조에 의한 상대적으로 느린 의사결정
Opportunities
세계적으로 통신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
통신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응용 가능한 사업의 범위 확장
Threats
단말기 회사의 위상이 상대적으로 계속 높아지고 있음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
LTE시장의 경쟁심화
해외 진출 배경 및 현황
중국 : 해외 진출 배경 및 현황
진출 배경
- 2005년 당시, 중국은 이동통신서비스 사용자가 5억 명에 육박했으며, 연간 신규
가입자는 7백만 명에 이르는 대규모 글로벌 시장이다. 또한 개방화의 물결을 통
하여 선진 기술의 수용에 적극적인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여 진출을 시도.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1997년 중국 시장 진출
- 2000년 CHINA UNICOM 과 협약 체결
- 2004년 4월 CHINA UNICOM과의 JV설립에 따른 UNISK 회사 공동설립
- 2006년 6월 CHINA UNICOM 지분인수
- 2006년 9월 중국정부와 3G협력 MOU체결
- 2007년 8월 SKTCH 지주회사 설립(SKT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