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선정 동기
-버전 및 사업분야 소개

2.★본론

-국내시장 분석
-해외진출 배경 및 실패원인 분석

3.★결론
-해외진출에 대한 시사점과 향후 방안
본문내용
SK Telecom 의 국내입지

브랜드 파워 부문
2006년, 2007년 연속 아시아 최고 통신사 선정 (Telecom Asia/IDC)

2009년,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IS) 2년 연속 편입(아시아 통신기업 최초)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World 평가에서 이동통신산업 Sector Leader에 선정
2011년 한국 브랜드 파워(K-BPI) 조사결과 11년 연속 통신카테고리 종합 1위


각종 평가지표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

② S W O T 분석
Strength
전국에 걸쳐 있는 탄탄한 인프라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다 고객 수 확보
국내 시장에서 단말 회사에 대한
비교우위 확보
뛰어난 마케팅 캠페인 역량 보유

Weakness
해외시장 공략에 대한
노하우 부재
대기업 계층구조에 의한 상대적으로 느린 의사결정

Opportunities
세계적으로 통신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
통신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응용 가능한 사업의 범위 확장

Threats
단말기 회사의 위상이 상대적으로 계속 높아지고 있음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
LTE시장의 경쟁심화

해외 진출 배경 및 현황
중국 : 해외 진출 배경 및 현황

진출 배경
- 2005년 당시, 중국은 이동통신서비스 사용자가 5억 명에 육박했으며, 연간 신규
가입자는 7백만 명에 이르는 대규모 글로벌 시장이다. 또한 개방화의 물결을 통
하여 선진 기술의 수용에 적극적인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여 진출을 시도.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1997년 중국 시장 진출
- 2000년 CHINA UNICOM 과 협약 체결
- 2004년 4월 CHINA UNICOM과의 JV설립에 따른 UNISK 회사 공동설립
- 2006년 6월 CHINA UNICOM 지분인수
- 2006년 9월 중국정부와 3G협력 MOU체결
- 2007년 8월 SKTCH 지주회사 설립(SK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SK Broadband입장에서는 현재의 약 50만명은 실패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5 전자통신동향분석 제21권 제2호 2006년 4월6 디지털 타임스(http://dt.co.kr/contents.html?articleno=2010040802010151742002) ,2010.4.7 20:49시나리오 2006 2007 2008 2009 2010가입자(가구) 670506 1484453 2540543 3318711 3701095매출액(억원) 1931 4074 6871 8796 9664ETRI,2006 국내 IPTV 전망시나리오 2006 2007 2008 2009 2010가입자(가구) 2000 75000 662000 2615000 5162000매출액(백만$) 0 11 87 329 624OVUM,2005 해외 기관조사 국내 IPT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미래 경쟁우위를 위한 능력 구축 83.4. 전략 재구성 능력 93.5. 기타 114.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벌화 측면) 196. SK텔레콤의 발전방향 196.1. 4세대 시장에서의 경쟁 196.2. 상생협력 206.3. 틈새시장 공략 21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기업 환경 분석에 근거해 아래와 같은 방향의 전략을 제언하고자 한다.6.1.1 확장된 글로벌 라이선싱위의 산업분석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시장은 초기 진입이 힘들지만, 일정수준의 인지도를 확보하여 사업이 정상 괴도에 오른 이후에는 라이선싱을 통해 수많은 복제를 통해 영구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코닉스와 같은 중소기업은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라이선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우리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방향1. IT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장기적 발전을 위한 방안2. IT 수철 촉진 지원 정책의 방향3. IT 수출 진흥 관련 주요 추진 계획4. 수출 증대를 위한 정부 역할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 1. SK 텔레콤1. 기업 소개2. 시사점Ⅵ.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