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마케팅] 영화`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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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본 정보
2.흥행 성적
3.관객의 평
4.소비자 Needs
5.마케팅 컨셉
6.마케팅 믹스 (4P)
7.실패 요인
본문내용
- 예고편은 모름지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킬 수 있어야 함그러나 예고편 조차 무슨 내용인지 전혀 종잡을 수가 없음


당대 최고의 감독 박찬욱 연출, 톱스타 정지훈과 임수정의 출연
개봉 후 제 57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새로운 조망을 제시한 영화에 수여하는 특별상인‘알프레드 바우어’상을 수상
예고편에서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른 정지훈과 임수정의 변신
미니홈피라는 특이한 홍보 방식으로 호기심 유발

그러나 지나친 호기심 유발과 기대감 증폭으로 개봉 첫 날 9만 2천명의 관객을 동원하고도 그들을 실망하게 함

 극도의 마케팅 효과를 본 영화라도 적절한 수위를 넘게 되면 오히려 실패를 맛보게 되는 좋은 예


미스터 로빈 꼬시기(12. 7)
로맨틱 홀리데이(12. 13)
미녀는 괴로워(12. 18)
박물관이 살아있다(12. 21)
 로맨틱 코미디(혹은 코미디) 영화의 잇단 개봉과 관객들의 실망감이 겹치면서 목표 관객 층이 경쟁작으로 향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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