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마케팅] 영화`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본 정보
2.흥행 성적
3.관객의 평
4.소비자 Needs
5.마케팅 컨셉
6.마케팅 믹스 (4P)
7.실패 요인
- 본문내용
-
- 예고편은 모름지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킬 수 있어야 함그러나 예고편 조차 무슨 내용인지 전혀 종잡을 수가 없음
당대 최고의 감독 박찬욱 연출, 톱스타 정지훈과 임수정의 출연
개봉 후 제 57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새로운 조망을 제시한 영화에 수여하는 특별상인‘알프레드 바우어’상을 수상
예고편에서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른 정지훈과 임수정의 변신
미니홈피라는 특이한 홍보 방식으로 호기심 유발
그러나 지나친 호기심 유발과 기대감 증폭으로 개봉 첫 날 9만 2천명의 관객을 동원하고도 그들을 실망하게 함
극도의 마케팅 효과를 본 영화라도 적절한 수위를 넘게 되면 오히려 실패를 맛보게 되는 좋은 예
미스터 로빈 꼬시기(12. 7)
로맨틱 홀리데이(12. 13)
미녀는 괴로워(12. 18)
박물관이 살아있다(12. 21)
로맨틱 코미디(혹은 코미디) 영화의 잇단 개봉과 관객들의 실망감이 겹치면서 목표 관객 층이 경쟁작으로 향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 코닥 가격결정 전략(영문)
- 웨스틴조선호텔 SWOT분석및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분석
- [오더피킹시스템] 오더피킹의 의의와 유형, 오더피킹 출고와 설비형태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파라다이스 호텔의 VIP마케팅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경영경제 한국의 경제성장 및 사회복지 변화 -1990-2000년대 중심으로
- [유통관리] 농심과 삼양 유통경로 전략
- [리더십] 성공과 실패한 ceo를 통한 리더쉽 고찰
- [회계원칙] 회계원칙의 의의와 기본전제, 회계정보의 특성, 자산측정기준, 회계관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