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카페베네 CAFFE BENE 마케팅 전략 및 신제품 개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 분석
1. 회사요약
2. 회사의 제품
3. 자사분석
4. 거시 환경 분석
5. 경쟁분석
Ⅱ. 고객 분석
1. 잠재시장
2. 시장 세분화 & 목표시장
3. 포지셔닝 & 차별화 전략
Ⅲ. 제품 개발
1. 신제품 컨셉
2. 성공요인 & 고객, 경쟁자의 반응
3. 10년 후의 위치 & 향후 방향
Ⅳ. 마케팅 세부계획(4P)
1. 가격
2. 유통
3. 촉진
Ⅴ. 결론
- 본문내용
-
3. 자사 분석
(1) SWOT 분석
강점(Strength)
메뉴가 다양하다(제품 차별성)
보통 커피전문점은 커피에 특화를 하고 있지만, 카페베네는 커피보다 그 외의 메뉴인 와플과 젤라또 등에 주목했다. 크게 구분이 가지 않는 커피맛에 비해 디저트메뉴들은 차별화의 소지가 크기 때문이다. 디저트 문화가 이젠 간식의 범위를 벗어나서 하나의 식문화로서 정착을 해가고 있기 때문에 디저트 메뉴의 다양화는 큰 강점이 될 수 있다.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도 경쟁력 유지의 큰 공헌이 될 수 있다.
색다른 인테리어
기존 커피전문점의 화려한 색깔을 강조하고, 각을 맞춘 듯 정형화된 인테리어 컨셉트에서 벗어나서, 고급스러우면서 편안한 유러피안 빈티지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었다. 자연미를 풍기면서도 시크한 소품들, 독특한 마감소재의 외벽 조형미가 빼어난 외관,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공간분할, 아늑함을 주는 조명이 어우러진 도심 속 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기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들이 자사의 로고가 박힌 커피잔을 들고 거리를 횡보하는 고객들을 강조한 반면, 카페베네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 고객들을 매장 의자에 앉혔다. 실제로 카페베네를 방문한 사람들은 가장 큰 차이점으로 타 매장과의 인테리어의 차이점을 꼽고 있다. 카페베네만의 분위기가 있다고 한다.
안정적인 관리 시스템
카페베네의 간판메뉴인 와플, 이 와플은 냉동이 아닌 냉장와플로 당일 새벽에 반죽한 생지는 냉장상태로 아침에 각 매장에 냉장시스템을 갖춘 차량으로 매일 직 배송을 한다. 미리 구워놓지도 않고 고객의 주문에 바로 구워주기 때문에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맛을 제공한다.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가 전국 어디에서나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게 해준다. 디저트 문화를 선도한다는 명성에 걸맞게 바로바로 신선하게 제공되는 와플과 젤라또 또하나 카페베네의 큰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지속적인 스타마케팅
다른 커피전문점은 광고를 하지 않는데 반해 카페베네는 tv부터 신문에 버스광고까지 지속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한예슬과 최다니엘을 통한 스타마케팅이 인지도 향상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특히 카페베네 창업 초반에는 한예슬이 매장에 앉아있는 광고만으로도 많은 고객 유인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한 간접홍보 또한 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