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마케팅] 비, 아시아를 넘어 월드 스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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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주제 선정 이유-한류 스타 “비” 그를 분석하다




2. 본 론
비는 누구인가?
비의 STP분석
비의 4P분석
비의 SWOT분석
비의 할리우드 진출의 “기대”와 “위험”
분석의 전략적 시사점




3. 결 론
“아시아”스타를 넘어 “월드”스타로
본문내용
1. 서 론

(1) 한류 스타 “비”, 그를 분석하다
몇 년전부터 한류란 말이 대두 되어왔다. 일본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스타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한류”란 말을 만들어왔다. 한류의 가장 대표적인 주자는 배용준을 꼽을수 있겠다. 배용준은 일본내에서 엄청난 수의 여성 팬들을 한순간에 사로잡았고 “욘사마”라 불리며 지난 수년간 인기를 유지해오고 있다. 또한 그 외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있는데 남자 배우로는 장동건, 권상우, 이병헌, 원빈, 송승헌을 들수 있고, 여자배우로는 최지우, 김희선, 김태희, 문근영, 이효리, 장나라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한류열풍을 몰고 왔다. 가을동화, 겨울연가, 대장금, 올인 등 한국내에서도 인기를 가져왔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한류스타로 발돋움 하였다. 초기 한류 스타 이후에 탄생하는 스타들 중에는 한류를 의식하여 최초부터 아시아시장을 공략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많은 스타들이 한국내의 드라마나 영화들을 자국 내에서의 반응을 본 후 아시아시장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리고 진출 대상국은 아직까지는 아시아시장으로 한정되어있다. 이러한 점에서 “한류”스타를 넘어서 이제는 “월드”스타로 발돋움 한 비(정지훈)의 존재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2007년 5월 25일,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비는 도쿄돔에서 공연을 가졌다. 지난 3월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의 월드투어 공연이 2~3층이 텅텅 빈 채로 진행된 것에 비교하면 5만여 관중석을 가득채운 비의 위력은 상당하다고 분석되어진다. 비 공연 당시 상황을 언론에 힘을 빌려 간략히 소개하면 비의 공연을 보기 위해 몰려든 입장객들이 공연장 입장을 완료하는데 걸린 시간만도 2시간이 소요됐고, 일본팬들의 손에 쥐어진 형형색색의 야광봉은 넘실대는 별빛 물결을 연상케 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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