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성공적인 벤처기업가 특성-CEO양덕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벤처기업가의 기질이란?
2. 성공적인 벤처기업가 소개
3. 벤처기업가의 기질 평가
4. 결론 / Q & A
본문내용
CEO 양덕준의 성격과 특성
똑똑하지만 게으른 성격의 소유자.
상황판단이 빠르고 이슈개발이 뛰어나나 조급한 행동을 보이기보다는 느긋히 기다리며 인내할 줄 아는 스타일이다.
세를 읽는 안목과 여유를 갖추고 있다.
외적으로는 도전적인 전략을 추구, 내적으로는 통제보다 조직원들의 참여와 정의를 강조하는 스타일
CEO양덕준의 철학관 : “남을 뒤따르는 자는 성공 할 수 없다.”
그는 이미지 관리형 리더로 자기자신이 회사 브랜드와 동일시 되는 스타리더들이며 모방은 절대 사절하고 매사에 창의력으로 승부한다

벤처창업가 김예애 할머니 성공마인드
생활 속에 사소한 곳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
⇒ 핸드폰 목거리용 고리 위치 변경(특허획득) ⇒ 편의성 및 절약 위한 발바리 수도 개발(특허획득)
‘하면된다' 의 도전정신
⇒ 주변 지인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도전하여 성공함.
⇒ 벤처 운영시 모든 일을 스스로 함(자수공장운영 경험)
성공에 대한 ‘자신감’ ⇒ 60~70대의 나이로 완숙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짐.⇒ “세상에는 반드시 더 나은 방법이 있다, 사람은 목표를 잃었을 때 늙기 시작한다.”


NHN 창업자 이해진
출생 : 1967년 / 서울
현소속 : NHN CSO(최고전략책임자)
학 력
1992 카이스트대학원 전산학 석사
1990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경 력
2007 세계경제포럼 차세대 지도자 선정
2004 NHN 이사회 회장 / CSO
1999 네이버컴 대표이사
1997 삼성 SDS 사내벤처 네이버 소사장
1992 삼성 SDS 입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성공적인 융합형 경영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지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미래에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아래 표의 내용과 같은 경영을 추구해야 한다.표 10. 한국기업의 실천과제구 분미래의 지향점기업목표(G)KRP 요소간 조화를 통한 융합형 기업 목표의 제시지식경영(K)융합형 지식경영자원경영(R)혼선, 그리고 새로운 융합 패러다임 건설권력경영(P)multi centralization기업문화(I)자율공동체적 기업문화CEO의 리더십(L)과거와 현재의 리더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CEO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함을 인식하여, MP CD 플레이어에 있어서 소니를 능가하는 브랜드력을 보여주었듯이, 세계적 경쟁력을지닌 브랜드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 고음질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컴퓨터 분야에 사용될 때에는, 요구에 적합하면서 특정한 형태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패키지나 응용프로그램과 연계된 문제들을 처리해주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이 용어는 사용자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응용프로그램, 파일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양덕준 사장은 아이리버가 가진 강점 중에 하나로 평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CEO소개 부분 참고)4. 향후 전략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특히 그 변화의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른 IT 시장에서는 현재의 1위가 결코 미래를 보장하는 담보가 될 수 없다. 디지털 시장의 이러한 특성을 어느 기업보다 잘 파악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그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1) 기술적 전략 : 다기능/다용량/다각화- 원천 기술 확보를 위

  • 리더십을 통한 기업경영의 중요성과 국내 기업의 성공적 리더십 사례
  • 성공적인 리더십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조직에서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고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단지 CEO 한 사람의 역량이 뛰어나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조직 내 구성원들 모두의 협력을 통해서만 성취가 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리더는 자신의 리더십을 통해서 모든 조직 구성원들이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헌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사기를 고취시키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하는 것이다.참고자료 및 문헌

  • 안출수 연구소 분석
  • 하는 것이다고 이토츄의 CFO 재무담당사장 스튜어드 브라인더는 강조한다. 성공적인 균형은 일과 휴식간의 절충이다. 아름답게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는 최고 경영자의 가치관이 많은 구성원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다. 먼저 자신을 주어야 한다. * 참고자료 *- 매일경제- 삼성경제연구소 “히딩크 리더십의 교훈”- 다음(daum) 인터넷 싸이트- 네이버(naver) 인터넷 싸이트- LG경제연구소- 청림출판, 김호진 지음 “대통령과 리더십”- 재정경제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