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통신사 시장점유율 변화를 위한 KT의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2. 현재 시장의 상황
3. 목적
4. 가설설정
5. 전략
6. 설문조사
7. 설문조사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앞으로 노인인구가 늘어나기 때문에 노인시장을 공략.

① 단기적 목표
 - 노년층 고객 확보를 위한 의료기능 휴대폰을 KT에서 서비스 시 실질적 구매자이자 구매결정권자인 자녀 층의 브랜드 선택에 변화가 있는지를 확인.

② 장기적 목표
- 단기적 매출 상승이 아닌, 장기적인 노년인구 증가 추세에서 노년시장의 선점과 해당시장선도 기업 이미지 구축.
 -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의 장기적, 점진적 상승으로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1. 부모님 휴대폰 통신사 선택에 있어서 본인의 영향이 있습니까?
① 전혀 없다.    ② 정보를 제공 한다.    ③ 함께 결정 한다.    ④ 나의 영향이 크다.
⑤ 내가 결정 한다.
2. 부모님이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는 무엇입니까?
① SKT    ② KT    ③ LGT    ④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추후, 부모님의 휴대폰 통신사 변경 및 신규 가입시 특별히 원하는 통신사가 있습니까?
① SKT    ② KT    ③ LGT    ④ 특별히 없다.   ⑤ 구매의향 없다.
4. 각 통신사의 조건이 모두 같을 경우 KT로 옮길 의향은 어느 정도 있습니까?



5. 만일 다른 통신사에서 다른 조건은 같고 의료기능 휴대폰(만보기, 혈압계, 맥박계)을 제공한다면 그 통신사로 옮길 의향이 있습니까?

6. 의료기능(만보기, 혈압계, 맥박계)이 KT에서 지원될 경우 통신사 변경 및 신규 가입 의향이 어느 정도 있습니까?



7. (5번 질문보다 6번 질문의 번호가 낮게 나온 응답자만)
   만약 KT로 이동 할 의사가 적은 경우에는 어떤 이유 때문인가요?
① 통화품질    ② A/S    ③ 브랜드 이미지    ④ 요금제도    ⑤ 기타(             )  
※여기서 부터는 간략한 인적사항에 대한 질문입니다.
8. 본인의 성별은 어떻게 되시나요?
① 여성    ② 남성
9본인의 나이는 어떻게 되시나요?
① 20대    ② 30대    ③ 40대    ④ 50대
10. 부모님의 연령이 어떻게 되시나요?
① 50대    ② 60대    ③ 70대    ④ 80대 이상
11. 본인의 한 달 수입은 얼마나 됩니까?
① 100만원 이하    ② 100~200만원    ③ 200~300만원    ④ 300~400만원   
⑤ 400만원 이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분석,KTF,조직] KTF조직구조분석
  • 시장의 특성이동통신사업은 전기통신사업법/기본법, 전파법 등에 의해 기본적인 사업이 정 의되고 또한 상호접속 및 요금 규제, 단말기 보조금 규제 등을 통해 사업자간의 공정한 경쟁을 위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다. 이동통신시장이 단순한 음성 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유무선 복합, 통신과 금 융/방송의 융합 등으로 복잡 다양한 구도로 진행됨에 따라 정부의 규제도 변화가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2) 산업의 성장성통신기술의 발달 및 생활수

  • 사업계획서 라벤더 차 판매
  • 변화에 발맞춰 social SNS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산업이 발달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주) 크리앱티브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방향을 제안하기 위하여 조사를 실시한다. (주) 크리앱티브은 지난 1년 동안 다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축적된 기술과 마케팅 기술을 충분히 활용하여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앱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 위

  • [사례분석] 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
  • 통신사업자 중심의 핵심 분야나 유무선 통합 분야 등 기술력으로 승부할수 있는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11화웨이의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은 ‘수익 창출’이 아닌 ‘학습’이다. 수익보다는 구축 사례(레퍼런스)를 만들거나 앞선 한국 통신시장에서의 새로운 경험 축적이 목적이다. 일본과한국은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한 시장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앞선 통신 기술을 시험하고 적용해 가는 곳이

  • SK Telecom 국제마케팅 전략 -힐리오(helio) 사례
  • 통신사에 정면으로 맞서 경쟁할 수 없는 부분이다. 미국과 달리 유럽 MVNO들은 가입자 수를 착실히 늘려가고 있다. 별다른 특화서비스는 없지만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통화요금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이다.국제마케팅목표어디까지?힐리오는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주요 가입자 타켓인 젊고 기술 이해도가 높은(Young & Tech Savvy)계층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도록 마이스페이스와 온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미국 이동통신시장 환경과 문화적

  • [마케팅]TTL vs KTF 마케팅비교분석
  • 마케팅이 예상된다. *현재 이동전화 시장은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다.*자기시장 잠식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⑼ Segmentation & TargetingKTFKTFMembersVIZNaDramaMainMagic n프리미엄BigiKidsFamilySilver남 성⑽ PositioningMainNaSpeed011고 가(고 급)저 가BigiTTLDrama여 성⑾ 기타전략▶ 단말기 동시 출시- 단말기의 기능 1. 작년말부터 상업적인 시판이 본격화되는 CDMA2000 단말기를 기본단말기로 한다. (CDMA2000은 고속 인터넷을 위한 128KBPS의 속도가 가능) 2.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