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 해외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

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 실패사례

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3. 제품 소개
스타벅스는 최상급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구입하고 로스팅을 거쳐 30여 가지의 블렌딩을 창조한다. 커피와 더불어 신선한 패스츄리, 샌드위치, 샐러드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독창적인 에스프레 소 기구와 커피 증류 기구, 커피음료와 원두, 커피 관련 액세서리를 포함해 100여 가지 아이템을 공급하고 있다.

■ 대표적인 스타벅스의 음료

ㆍ브루드 커피 (Brewed Coffee) : 가장 신선한 맛을 위해 스타벅스가 직접 볶은 원두(스타벅스 커 피원두)를 깨끗하게 정수한 물로 추출(뽑아낸)한 커피 음료로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특별히 매일 다른 커피종류를 소개하는 오늘의 커피 (Coffee of Day) 메뉴에서 찾아 드실 수 있다.

ㆍ카페 라떼 (Cafe Latte) : 두터운 스팀밀크층 위에 밀크거품이 뜨거운 맛을 식지않게 유지시켜 주는 부드러운 커피음료로서 카페라떼 한잔은 식사대용으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빵과 케익을 함께 한다면 잘 조화된 맛을 만끽 할 수 있다.

ㆍ카푸치노 (Cappuccino) : 신선한 에스프레소 커피에 밀크 반 컵과 스팀거품 반컵을 함께한 커피 음료로서 담백하고 커피 향과 밀크의 맛이 잘 조화된 스타벅스 커피음료이다.

ㆍ카페모카 (Cafe Mocha) : 진한 모카시럽과 에스프레소에 적당한 온도의 신선한 스팀 밀크를 넣 고 휘핑크림으로 장식한 커피음료로서 진한 초콜릿 모카시럽 맛과 신선한 스팀밀크의 조화는 색 다른 커피의 맛을 나타내며 그 위에 휘핑크림은 멋까지 다하는 스타벅스의 커피음료 이다.

ㆍ프라푸치노 (Frappuccino ) : 이 제품의 출시는 스타벅스 사상 가장 성공적인 것으로 이탈리아 로스트 커피와 프라푸치노 믹스를 혼합하고 얼음을 넣은 후 블렌딩하여 만드는 저지방의 커피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forcs.com,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www.foodbank.co.kr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 스콧 데이비스, 마이클 던, 김형남 역, 청림출판, 2003
브랜드 전쟁 - 데이비드 댈러샌드로, 이수정 역, 청림출판,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사례
  • 스타벅스 해외 진출 사례2조Ⅰ. 서 론 - 기업소개- 기업연혁-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탄생배경- 하워드 슐츠에 관해Ⅱ. 본 론Ⅱ-1. 미국의 스타벅스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배경 - 스타벅스의 해외진입방법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분석Ⅱ-2.한국의 스타벅스 - 한국시장 진입과정- 한국 스타벅스의 매출현황- 한국의 SWOT분석감성마케팅 (5P)현지화전략- 한국 스타벅스의 경쟁사Ⅲ. 결 론1.스타벅스의 문제점2.스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국제경영론]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 직접투자 사례와 방안
  • 해외에 진출3. Reason for FDI5. 기술습득-기업이 고도의 선진기술이나 경영기법을 습득하기 위해서 해외에 투자6. 네트워크 추구- 급변하는 글로벌환경에 대처할 목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줄 수 있는 합작투자나 컨소시엄 이용선진국 사례스타벅스4. 스타벅스 회사소개Starbucks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개점하여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 등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