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clebo(유진로봇) 마케팅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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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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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제안
1. 기업분석
A. 기업소개
B. 시장분석
C. S.T.P
①Segmentation – 청소 가전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
¨èTargeting
¨éPositioning
D. 4P(상품,가격,촉진,유통)
①상품
②가격
③촉진
④유통
2. 환경분석
A. 고객분석
B. 현 마케팅 분석
3. 제안방향
A. 시장제안
B. 마케팅 제안
4. 프로젝트를 마치며
A. 출처
B. 붙임

본문내용

B. 시장분석
로봇청소기시장은 2004년 4000대 시장을 형성 데 이어 2005년 2만대, 2006년 3만대 규모로 성장해 왔으며 청소로봇 시장규모는 현재 시장형성기로서 매년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2006년 까지는 국내에서 약 30% 내외를 점유했으며 그 이후 잠시 성장세가 주춤하다가 2009년에 들어서 대기업(삼성, LG) 및 중견 가전업체들이 다시 활발하게 시장으로 뛰어들면서 경쟁업체들 간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이 가열 되고 있다.
현재 청소로봇 시장규모는 국내외적으로 공식적인 통계자료는 없으며, 언론기사 및 업계동향에 대한 내부적인 시장조사 자료에 근거하여 추정하고 있다.
지식경제부의 보고에 따르면 '09년도 로봇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통해 지난해 국내 로봇기업들의 생산액 8268억에 비해 10.5%늘어난 9137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서비스용 로봇의 성장률이 급증해 2009년 생산액이 전년대비 87.4%나 늘어난 905억원으로 분석했고 이러한 성장률을 높이는 데에 청소로봇이 큰 역할을 했다.
최근 청소로봇 시장에 대기업인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다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에 이어서 여러 중견가전업체에서도 로봇청소기 시장 진출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11월 6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눈이 달린 로봇청소기>편 CF를 내놓으며, 로봇 시장 1위 선점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 현상은 향후 로봇청소기 시장의 가능성을 대변해 보여주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시장에 대한 우위 선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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