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V라인 얼굴, 광동 옥수수수염차 -경쟁브랜드`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와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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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시장 환경분석
2. 브랜드 분석
3. 마케팅믹스 분석
Ⅲ. 결론
1. 문제점
2. 개선 방안
본문내용
① 선정 배경
▪ 사회 전반에 깊숙이 침투한 웰빙과 다이어트 열풍
▪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차 음료 시장
▪ 후발주자임에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돌풍의 핵이 되고 있는 광동제약 <V라인얼굴, 광동 옥수수수염차>


② 기업 소개
▪ 기업명: 광동제약㈜
▪ 기업비전: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
▪ 기업미션: 사회 공헌 · 고객 건강 · 보람된 일터
▪ 광동정신: 독창적 의약품 개발과 한방과학화로 국민 보건에 이바지

③ 경쟁 구도: 2강1약
▪ 광동제약의 <V라인 얼굴, 광동 옥수수수염차>
▪ 남양유업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 롯데칠성음료의 ‘오늘의 차’

1. 시장매력도 분석

(1)외형적 요인

① 현재 시장 규모와 동향
차 음료 시장규모는 2008년 23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7.9% 성장을 이루면서 10% 이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기세가 주춤

② 시장잠재력
2008년 미국 발 경제불황으로 소비자들이 비교적 싼 탄산음료 시장으로 등을 돌리고 있으며, 이미 경쟁제품이 과포화상태에 이르러 긍정적이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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