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7차 마케팅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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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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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선택한 브랜드 소개
2. 선정동기
본론
17차 마케팅분석
1. STP
2. 4P
3. SWOT 분석(STP전략 위주로)
4. 3C
결론
우리가 생각하는 앞으로의 전력방향
- 남성을 위한 제품 만들기
- 프로모션 활성화
- 입소문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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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① 선택한 브랜드 소개
1) 17차의 탄생스토리
녹차는 건강에 좋고 갈증해소에도 좋으며 물과 같은 느낌의 깔끔한 자연식품이지만 특유의 쓴맛과 떫은맛 때문에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와 같은 이유로 남양유업의 연구진들은 ‘물처럼 뒷맛이 깔끔하면서도 쓴맛과 떫은맛이 없는 차 음료는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끝에 17차를 개발하게 되었다. 17차는 대자연 속에서 키워진 17가지의 원료 및 ‘L-카르니틴’과 ‘카테킨’을 사용하여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하고 가볍게 유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자연차이다.
2) 17차의 특징
· 녹차 외 16가지 건강에 좋은 원료 추출 액 사용
· 여성을 위한 기능성분 추가
· 녹차 고유의 떫고 쓴맛을 제거한 구수하고 친숙한 맛
· 다양한 용기 제품 (캔과 병)
· 단순한 맛이 아니라 17가지 원료가 어우러진 맛
② 선정동기
1) 왜 17차를 선정했을까?
21세기에 들어서면서 현대사회의 사람들은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자 사람들은 더욱 질 높은 삶의 수준을 원하게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웰빙(Well-being)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이러한 영향으로 글로벌 시대의 한국 사회도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그런 흐름은 지금까지도 사회 전반에 깊숙이 퍼져있다. 그런 흐름의 일환으로 차음료 시장에서도 웰빙 열풍이 불어 기존의 탄산음료나 이온음료 같이 웰빙 트렌드를 비껴가는 음료시장 자체는 규모가 줄어들었지만 차음료 시장은 여러 가지 자연주의적이고 건강에 좋은 음료들이 속속들이 쏟아져 나와 비약적인 급성장을 이루었다. 이런 가운데 17차는 녹차가 주류였던 우리나라 차음료 시장에서 녹차를 밀어내고 웰빙이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최초의 혼합 음료로서 혼합 음료 시장을 개척한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높은 매출을 기록한 17차를 우리조의 분석제품으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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