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17茶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64년에 설립된 남양유업은 고객만족, 인간존중, 사회봉사를 바탕으로 하는 한 우물경영으로, 고품질과 고객만족, 더 나아가 세계 제일의 식품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생산혁신, 관리혁신, 기업문화 혁신으로 경쟁력을 높인 경영방식으로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07에는 8,190원의 매출을 달성, 단일 기업으로서는 적지 않은 연매출 1조 원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436억 원과 489억 원을 기록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 45년간 단 한 번의 적자 없이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해 왔다.
외환위기 이후 다른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고전할 때 남양유업은 기존의 차입금(180억 원)까지 모두 갚아 명실 공히 ‘무차입경영’의 원조기업이 됐다. 남양유업은 다른 기업들이 문어발 확장을 시도할 때도 실속 경영을 통해 작지만 탄탄한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시켰다.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매년 설비투자에만 수백억 원씩 투자했고, 적극적인 설비투자는 비용절감 및 불량률 감소, 품질향상으로 이어지며 다시 매출이 신장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냈다. ‘분유업계의 선두주자’라는 타이틀을 40년 넘게 이어가고 있는 남양유업은 지난해 ‘몸이 가벼워지는 17차 의 성공을 기점으로 종합식품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남양유업분석과 17차 마케팅 전략
  • 남양유업분석과 17차 마케팅 전략목 차기업분석기업소개17차 마케팅전략설문분석제품소개시장상황사업, 제품, 연혁 등SWOT분석, 전략17차 소개녹차시장 상황설문결과 분석SWOT 및 STP전략기업소개목표사업유처리가공업,식품공업,축산업,수출입업사료판매업창고업음식점업부동산업인터넷통신판매업주요제품임페리얼드림XO알로에 생맛있는 우유 GT불가리스 프라임남양E-5하이기업소개연혁1964.03.13 남양유업주식회사 설립1979.06.24

  •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
  • 남양유업은 고객과의 관계구축을 위한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서비스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객 상담은 전화와 사이버고객센터의 채널로 이루어지고 있다.사이버고객센터에서도 FAQ와 1:1친절상담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제안․건의․불편 상담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있다.7. 판매 후 고객관리다양한 연령층에도 소구할 수 있도록 마케팅 대상을 확대필요일상생활에서의 17차 활용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이용 빈도를 높이기

  • 남양유업,마케팅전략사례,17차,음료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과 제품 연구를 해야할 것이다.22그나마 커피음료시장 약 20%대 매출 증가로 2006년 최고의 성장 독주를 일궈냈으며, 생수시장과 스포츠음료시장은 각각 10%대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고 특히 탄산음료시장이 3%대로 증가하며 4년간의 매출 부진을 만회했다. 롯데칠성의 ‘내몸에 흐를류’와 ‘봄녹차 비오기 전에’ 한국코카콜라 ‘소켄비차’ 한국인삼공사 ‘인연보다 깊은 연인의 차’, 남양유업 ‘맑은 피부로 돌아갈 시간 17차’ 동원 f&b 좋은 차

  • [경영학] [시장조사론]국내 차음료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국내 차음료시장 개요Ⅱ. 차음료 시장 확대 배경Ⅲ. 대표적 차 음료의 제품 분석1. 웅진식품 ‘하늘보리’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3.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4.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5. 롯데칠성 ‘내 몸에 흐를 류(流)’Ⅳ. 선두제품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1.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2. 옥수수수염차3. 블랙빈테라티4. 내 몸에 흐를 류Ⅴ.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Ⅵ. 맺음말국내 차음료시장 분

  • [마케팅] 남양유업의 17차(17茶)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17차를 인식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전략 2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다.1) 몸에 좋은 17 한약재 성분 첨가 부각17차는 초기 각종 광고 매체에 제품속성을 강조하여 몸에 좋은 17가지 한약재 성분가 들어간다는 사실을 나열함으로써 제품 핵심 속성을 강조했다.2) 몸짱 연예인 효과혼합차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남양유업은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시음회 행사를 통해 17차 특유의 맛을 전했지만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인식시키기는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