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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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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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7茶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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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4년에 설립된 남양유업은 고객만족, 인간존중, 사회봉사를 바탕으로 하는 한 우물경영으로, 고품질과 고객만족, 더 나아가 세계 제일의 식품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생산혁신, 관리혁신, 기업문화 혁신으로 경쟁력을 높인 경영방식으로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07에는 8,190원의 매출을 달성, 단일 기업으로서는 적지 않은 연매출 1조 원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436억 원과 489억 원을 기록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 45년간 단 한 번의 적자 없이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해 왔다.
외환위기 이후 다른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고전할 때 남양유업은 기존의 차입금(180억 원)까지 모두 갚아 명실 공히 ‘무차입경영’의 원조기업이 됐다. 남양유업은 다른 기업들이 문어발 확장을 시도할 때도 실속 경영을 통해 작지만 탄탄한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시켰다.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매년 설비투자에만 수백억 원씩 투자했고, 적극적인 설비투자는 비용절감 및 불량률 감소, 품질향상으로 이어지며 다시 매출이 신장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냈다. ‘분유업계의 선두주자’라는 타이틀을 40년 넘게 이어가고 있는 남양유업은 지난해 ‘몸이 가벼워지는 17차 의 성공을 기점으로 종합식품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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