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스타벅스 성공신화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서론 - 설정 동기
본론 - (1)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2)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배려 = 관계 지향적
2. 변혁적 리더쉽 3. Vroom &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4. 경로-목표 이론 5. Likert의 관리 시스템 이론 6. Risk-taker 7. Be a big thinker 8. Be a Ethical = Be trustworthy
결론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을 통한 교훈
- 본문내용
-
2. 변혁적 리더쉽 (Transformational Leadership)
*카리스마 또는 이상적 영향력
(Charismatic or Idealized Influence)-역할모델
-도덕적,양심적인 경영방침은 직원들에게 신뢰감을 줌
-업무 자체에 대한 사명감을 심어줌으로서 역학모델이 됨
Ex) 자신감을 심어주기위한 대처방안 직원과 고객들에게 적극 홍보
*영감적 동기부여(inspirational Motivation)
-정직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과 설렘을 나눈고 함께함
-비전을 나누고 이상에 도달하기 위해 직원을 존중 함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보상을 나누는 사업을 창조 함
Ex) 자선단체 기부
쓰레기 줄이기 위한 새로운 종이컵개발
커피품질유지등
* 개별적인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
-사원들에게 사명감, 만족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1:1교육 시스템 마련
-인력의 다양성을 모색함
-직원들에게 복지 혜택을 줌
Ex)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3.Vroom &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1) 집단 참여형
-전체적 회의를 소집해서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ceo가 최종결정을 함
2) 위임형
-자신보다 더 경험을 쌓은 사람에게 자신의 권한을 위임하는 것
Ex) 마케팅 업무 총괄을 위해 나이키 홍보 이사였던 스콧베드버리를 합류, 스콧에게 결정권한을 위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