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스타벅스 성공신화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론 - 설정 동기
 본론 -  (1)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2)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배려 = 관계 지향적
                2. 변혁적 리더쉽                 3. Vroom &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4. 경로-목표 이론                5. Likert의 관리 시스템 이론                6. Risk-taker                7. Be a big thinker                8. Be a Ethical = Be trustworthy 
    결론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을 통한 교훈
본문내용
2. 변혁적 리더쉽 (Transformational Leadership)


*카리스마 또는 이상적 영향력
(Charismatic or Idealized Influence)-역할모델


-도덕적,양심적인 경영방침은 직원들에게 신뢰감을 줌
-업무 자체에 대한 사명감을 심어줌으로서 역학모델이 됨


Ex) 자신감을 심어주기위한 대처방안 직원과 고객들에게 적극 홍보


*영감적 동기부여(inspirational Motivation)


-정직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과 설렘을 나눈고 함께함
-비전을 나누고 이상에 도달하기 위해 직원을 존중 함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보상을 나누는 사업을 창조 함


Ex) 자선단체 기부
쓰레기 줄이기 위한 새로운 종이컵개발
커피품질유지등


* 개별적인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


-사원들에게 사명감, 만족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1:1교육 시스템 마련

-인력의 다양성을 모색함

-직원들에게 복지 혜택을 줌

Ex)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3.Vroom &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1) 집단 참여형
-전체적 회의를 소집해서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ceo가 최종결정을 함


2) 위임형

-자신보다 더 경험을 쌓은 사람에게 자신의 권한을 위임하는 것


Ex) 마케팅 업무 총괄을 위해 나이키 홍보 이사였던 스콧베드버리를 합류, 스콧에게 결정권한을 위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목 차  서론 - 1. 기업 선정 동기2. 기업 소개 본론 - 1. 기업 분석 2. 스타벅스의 전략 및 성공 요인3.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4. 하워드 슐츠의 유형별 리더십(1) 배려-관계형 리더십(2) 참여적 리더십(3) 위임형 리더십(4) 성취 지향적 리더십(5) 후원적 리더십(6) 신뢰형 리더십 결론 - 1.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을 통한 교훈 참고 자료 서론 1. 기업선정동기요즈음 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테이크아웃 커피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하워드 슐츠 지음,(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조직행동연구)-백기복-(위대한 리더쉽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인적자원관리 9조 삼성생명‘과 ’C 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목 차-Ⅰ. 서 론Ⅱ. 동기부여란?1. 동기부여의 개념, 중요성2. 동기부여 관련 주요 이론3. 동기부여 증진 방안4. 동기부여의 종류Ⅲ. 동기부여 성공사례 분석1. 노키아2. 메디오피아 Ⅳ. 리더쉽이란?1. 리더쉽의 개념2. 리더쉽에 대한 접근 방법3. 리더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Ⅴ. 리더쉽 사례 분석1. GE-잭 웰치2. STARBUCKS-하워드 슐츠Ⅵ. 산업은행 사례 분석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Starbucks와 3M, 그리고 경영의 유행-목 차-◈ 스타벅스 사례 연구Ⅰ.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리더십경영자 하워드 슐츠의 영향 시대적 배경과 시장의 요구오감마케팅고객만족경영 –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높은 윤리적 기준을 지키며 경영하기확고한 경영이념도전을 기회로 만든다Ⅱ. 스타벅스 조직과 문제의 본질스타벅스의 역사와 조직스타벅스 조직과 문제의 본질Ⅲ. 스타벅스가 우리나라 경영자에게 주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커피한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목차1.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