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날마다 새롭게 터지는 뉴스거리와 가쉽거리 그리고 자기 삶에서의 목표를 쫓아 하루하루 정신 없이 뛰어다니곤한다. 현대의 사람들에게 여유란 쉽게 찾아 볼수가 없다. 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시계바늘에 쫓기어 뛰어다니는 것은 너무도 익숙해져 투정부릴 가치도 없다. 사람들에게 삶이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기 보다 지금 자신에게 주어진 것들을 잃지 않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것 같다. 그렇게 바쁜 우리들에게 언제나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 한가지 있다. 그것은 커피다. 어쩌면 도시의 사람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이자 벗일수 도 있는 커피. 우리는 커피 한잔으로 잠시나마 일상에서 탈출하고 있다. 길을 걷다보면 어디서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을 볼수가 있다. 거리에 즐비한 커피 전문점에서 천천히 벗과 즐기는 사람들, 무엇이 바쁜지 걸어가면서 지하철속에서도 사람들은 항상 커피를 즐긴다. 이렇게 우리는 커피와 함께 일상에서 깨어나고자 하고 있는 것이다. 내가 읽은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성공 신화는 단순히 커피만을 예찬하는 책은 아니다. 이 책은 한 기업의 CEO 로서 어떻게 자신의 사업을 일으켜 왔으며 어떤 철학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지, 그가 결국 스타벅스가 추구 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밝히는 책이다. 개인의 호기심과 욕망에서 시작한 사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변화시켜야 하는지 그리고 기업이란 무엇인지. 기술적인 측면 보다는 철학적인 측면에서 나에게 많은 것을 깨우쳐 주었다. 개인적인 커피에 대한 호기심에서 읽기 시작한 이책이 기업에 대한 새로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 스타벅스
  • Ⅰ.서론1.과제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 있는 문화공간 store2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읽고
  • 에스프레소와 같은 짙은 향기의 소유자 Starbucks Coffee Company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김영사- 아침마다 학교를 바쁘게 발걸음을 재촉하면서 내 머릿속에 여유를 떠올리게 하는 한 장소가 있다. 바로 지하철역에서 정문으로 오는 사이에 위치한 “스타벅스”커피숍이다. 서울 시내 3대 상권 중 하나로 손꼽힌다는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단층의 크기도 아닌 무려 4층을 보유하고 있는 사실로 말미암아 스타벅스 자체가 얼마나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시내 번화가를 지나다 보면 ‘스타벅스’ 라는 커피 전문점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라는 회사는 미국인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직장에 출근할 때, 점심을 먹고 휴식을 취할 때, 퇴근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모두 빠지지 않고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미국 커피브랜드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인들에게 이제 하얀 바탕에 동그란 녹색 상표가 찍혀진 스타벅스 커피는 생활의 일부이자 습관이 돼버렸다고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Pour Heart Into It)를 읽고
  • 마음으로 파트너를 대하다스타벅스(STARBUCKS)에서는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원(즉, 점장에서부터 주 15시간 미만의 파트타이머까지의 사원들)을 ‘파트너(Partner)’라고 부른다. 이는 ‘인간중심’ 경영을 추구하는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의 신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현재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는 나에게 Pour heart into it, 직역하자면 ‘너의 마음을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좋은 경영이란?-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처음에 이 책을 고르게 된 이유는 특이하게도 내가 스타벅스를 가본 적이 없기 때문이었다. 나는 스타벅스를 잘 모르지만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스타벅스를 가면 된장녀다’ 라는 인식이 있다. 그래서 스타벅스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책을 읽기 전에 스타벅스는 나에게 그냥 비싼 커피 스토어 정도로 생각했다. 사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