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기업분석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5. 관리격자이론
6.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란 멜빌의 소설 ‘모비딕’, 피쿼드호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세계적 다국적기업.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1) 기본적인 경영방침은 사회에 대한 기여

2) 비전을 사명으로 바꾸어라

[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 제공

[스타벅스의 미션]
-고객에게 최고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게 함

 * 브랜드 전략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은
종업원들에게 투자 하는 것이라고 믿음
-소비자가 아니라 회사 내 사람들과 함께 스타벅스
브랜드를 형성함

* 제품 전략

-고급원두 사용 및 일정기간이 지난 커피는 판
매 하지 않음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제공


참고문헌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하워드 슐츠 지음,(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
-(조직행동연구)-백기복
-(위대한 리더쉽의 최강자들)-로린 울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원론]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분석
  • 스타벅스를 찾는다. 더 중요한 사실은 한 명의 고객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한 달에 18번이다. 그런 고 객에게서 나는 큰 깨달음을 얻었다. 스타벅스는 브랜드와 고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스타벅스가 창출하는 편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공간을 팔고 있다는 점이다. 내가 스타벅스를 처음 만났을 때 매료된 열정, 그것을 고객들도 느끼는 것이다.위와같은 성공요인 들을 이끌어낸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하워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커피한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목차1.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 서번트 리더십 특징과 한계점 연구 / 서번트 리더십 성공사례분석 / 서번트 리더십 역할 및 나의생각
  • 서번트 리더십 연구 REPORT 성공사례분석특징과 한계점 @목차1. 서번트 리더십 정의2. 서번트 리더십의 핵심3. 서번트 리더의 특징4. 서번트 리더의 주요역할5. 전통적 리더십과의 차이점6. 서번트 리더십 성공사례 분석(1)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2) 오프라 윈프리(3) 슈바이처(4) 김수환 추기경(5) 세종대왕(6) 유재석7. 서번트 리더십의 한계점8. 결론 및 나의생각1. 서번트 리더십 정의서번트 리더십이란 리더 스스로가 자세를 낮추고 스스로

  • 스타벅스 경영 연구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
  •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의 성공 경영1. 기업선정동기, 소개2. 기업 분석 - 리더십을 발휘하라-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인재를 개발하고 유지하라- 프로세스를 혁신하라III. 결 론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리 더 십전 략고객과 시장인 적 자 원프 로 세 스결 론연구 목적말콤 평가 모형프로세스전 략정 보인적자원고객과시장경영 성과리 더 십우

  • [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목 차 1.서론.1 2.본론 2.1 리더십과 글로벌 CEO 2.1.1 리더십의 정의 1 2.1.2 위인들이 말하는 리더십2 2.1.3 글로벌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