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기업분석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5. 관리격자이론
6. 결론
- 본문내용
-
스타벅스란 멜빌의 소설 ‘모비딕’, 피쿼드호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세계적 다국적기업.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1) 기본적인 경영방침은 사회에 대한 기여
2) 비전을 사명으로 바꾸어라
[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 제공
[스타벅스의 미션]
-고객에게 최고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게 함
* 브랜드 전략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은
종업원들에게 투자 하는 것이라고 믿음
-소비자가 아니라 회사 내 사람들과 함께 스타벅스
브랜드를 형성함
* 제품 전략
-고급원두 사용 및 일정기간이 지난 커피는 판
매 하지 않음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제공
- 참고문헌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하워드 슐츠 지음,(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
-(조직행동연구)-백기복
-(위대한 리더쉽의 최강자들)-로린 울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