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본론 - 1. 기업 분석
2. 스타벅스의 전략 및 성공 요인
3.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4. 하워드 슐츠의 유형별 리더십
(1) 배려-관계형 리더십
(2) 참여적 리더십
(3) 위임형 리더십
(4) 성취 지향적 리더십
(5) 후원적 리더십
(6) 신뢰형 리더십
결론 - 1.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을 통한 교훈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3)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① 명칭
- 스타벅스(Starbucks)의 이름은 허먼 멜빌의 소설에 나오는 커피 잘 마시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에서 따온 것이다. 세 명의 공동창업자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 고든 보우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는 스타벅스라는 이름에 포함된 두개의 자음 ‘st'의 발음이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겨 오랫동안 기억될 것으로 믿었다고 한다.
② 로고
- 스타벅스 로고를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 내부에 여신의 모습이 보이는데, 이는 당시 유일한 교통수단이던 뱃길의 무사항해를 기원하며 목선 뱃머리에 인어상 즉 ‘사이렌’을 조각한 것에 착안하여 도입된 이미지로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서양을 연결한 무역선의 상징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상호에서 풍기는 항해의 분위기는 회사 로고에도 이어져 전설의 인어 "사이렌"이 항해선원들을 유혹하는 것처럼 커피로 고객들을 유혹하겠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본론
1. 기업 분석
1)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2) 스타벅스의 미션
-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아래
- 참고문헌
-
* 인터넷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 서적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지음,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
-(조직행동연구)-백기복
-(위대한 리더쉽의 최강자들)-로린 울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