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 본론 - 1. 기업 분석
2. 스타벅스의 전략 및 성공 요인
3.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4. 하워드 슐츠의 유형별 리더십
(1) 배려-관계형 리더십
(2) 참여적 리더십
(3) 위임형 리더십
(4) 성취 지향적 리더십
(5) 후원적 리더십
(6) 신뢰형 리더십

 결론 - 1.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을 통한 교훈

 참고 자료



본문내용
3)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① 명칭
- 스타벅스(Starbucks)의 이름은 허먼 멜빌의 소설에 나오는 커피 잘 마시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에서 따온 것이다. 세 명의 공동창업자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 고든 보우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는 스타벅스라는 이름에 포함된 두개의 자음 ‘st'의 발음이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겨 오랫동안 기억될 것으로 믿었다고 한다.

② 로고

- 스타벅스 로고를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 내부에 여신의 모습이 보이는데, 이는 당시 유일한 교통수단이던 뱃길의 무사항해를 기원하며 목선 뱃머리에 인어상 즉 ‘사이렌’을 조각한 것에 착안하여 도입된 이미지로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서양을 연결한 무역선의 상징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상호에서 풍기는 항해의 분위기는 회사 로고에도 이어져 전설의 인어 "사이렌"이 항해선원들을 유혹하는 것처럼 커피로 고객들을 유혹하겠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 본론

1. 기업 분석

1)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2) 스타벅스의 미션
-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아래
참고문헌
* 인터넷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 서적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지음,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2003
-(조직행동연구)-백기복
-(위대한 리더쉽의 최강자들)-로린 울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원론]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분석
  • 스타벅스를 찾는다. 더 중요한 사실은 한 명의 고객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한 달에 18번이다. 그런 고 객에게서 나는 큰 깨달음을 얻었다. 스타벅스는 브랜드와 고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스타벅스가 창출하는 편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공간을 팔고 있다는 점이다. 내가 스타벅스를 처음 만났을 때 매료된 열정, 그것을 고객들도 느끼는 것이다.위와같은 성공요인 들을 이끌어낸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하워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커피한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목차1.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 서번트 리더십 특징과 한계점 연구 / 서번트 리더십 성공사례분석 / 서번트 리더십 역할 및 나의생각
  • 서번트 리더십 연구 REPORT 성공사례분석특징과 한계점 @목차1. 서번트 리더십 정의2. 서번트 리더십의 핵심3. 서번트 리더의 특징4. 서번트 리더의 주요역할5. 전통적 리더십과의 차이점6. 서번트 리더십 성공사례 분석(1)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2) 오프라 윈프리(3) 슈바이처(4) 김수환 추기경(5) 세종대왕(6) 유재석7. 서번트 리더십의 한계점8. 결론 및 나의생각1. 서번트 리더십 정의서번트 리더십이란 리더 스스로가 자세를 낮추고 스스로

  • 스타벅스 경영 연구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
  •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의 성공 경영1. 기업선정동기, 소개2. 기업 분석 - 리더십을 발휘하라-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인재를 개발하고 유지하라- 프로세스를 혁신하라III. 결 론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스타벅스리 더 십전 략고객과 시장인 적 자 원프 로 세 스결 론연구 목적말콤 평가 모형프로세스전 략정 보인적자원고객과시장경영 성과리 더 십우

  • [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목 차 1.서론.1 2.본론 2.1 리더십과 글로벌 CEO 2.1.1 리더십의 정의 1 2.1.2 위인들이 말하는 리더십2 2.1.3 글로벌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