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1
2.본론
2.1 리더십과 글로벌 CEO
2.1.1 리더십의 정의 ........................................................1
2.1.2 위인들이 말하는 리더십..........................................2
2.1.3 글로벌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7
2.2.3 하워드 슐츠 취임 전후 스타벅스 상황....................7
2.2.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9
2.2.5 스타벅스 성장방향과 비전.....................................14
2.2.6 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14
2.3 실패한 글로벌 CEO 대우그룹-김우중.......................16
2.3.1 김우중의 사업확장과정.........................................18
2.3.2 대우그룹 성장배경 및 과정..................................18
2.3.3 대우의 실패요인...................................................19
2.3.4 김우중회장의 경영자로서의 문제점......................22
3.결론..........................................................................24
- 본문내용
-
서론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글로벌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을 시켜야 할 지에 대해 우리 팀은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리더십’과 ‘글로벌 마케팅’이라는 서로 다른 개별적인 주제에 관한 자료를 찾기는 쉬웠으나 그 둘을 하나의 주제로 둘 때에는 자료가 굉장히 한정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처음에 방향을 잡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오랜 상의 끝에 우리 팀은 두 주제를 억지로 부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것 보다는 어느 한쪽에 더 초점을 두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리더십에 더 집중을 해 과제를 풀어가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과거 대다수의 팀들이 이미 국제 마케팅 적 측면으로 접근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메인 포커스를 리더십에 두는 한편 최대한 마케팅과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을 했다.
우리 팀은 성공한 글로벌 CEO와 실패한 글로벌 CEO를 각각 한 명씩 선정하여 글로벌 CEO가 갖추어야 조건들에 맞추어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해 봤다. 성공한 글로벌 CEO로는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이끌어온 하워드 슐츠의 사례를 들었고 실패한 글로벌 CEO로는 한 때 대한민국 모든 젊은이들의 우상이었고, 성공신화의 사나이로 불렸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을 사례로 들었다. 우리가 도출하게 된 결론은 결국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배경과 과정, 그리고 이유에 대해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이론적으로 분석해 우리의 생각을 정리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