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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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항공시장 분석과 4p, SWOT, STP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정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과제 준비하시는데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회사 소개
1. 대한항공의 연혁과 사업소개
2. 기업 이념

Ⅱ. 항공시장 분석
1. 항공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

Ⅲ. 4p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분석

Ⅵ. 마케팅 전략
1. SKY PASS
2. 기내식
본문내용
Ⅲ. 4P 분석

❑ Product
•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
• 항공기 노후화
• 보편적인 서비스를 강조 (교통, 여행의 고객만족)
• KAL PAC/에어텔/허니문 등 패키지
• 상품 개발로 숙박, 여행까지 혼합화

❑ Price
• 비차별적인 정상 가격 (노선별 동일 가격 적용)
• 단체 여행객 수요에 따른 할인 가격 정책
• 여행사를 통한 일괄 할인 가격 적용
• 항공권 경매를 통한 할인 가격

❑ Place
• 대한항공 자체 예약 시스템을 통한 직판
• 여행사를 통한 개인/단체 수요 흡수
• 대한항공 메인 페이지 보수적 느낌

❑ Promotion
• 상용고객우대제도– 마일리지 보너스
• 미주/동남아/구주/대양주 등 노선별 광고
• 해외 현지 교민 대상 고국 방문 촉진 광고
• 비정기적 마일리지 이벤트

Ⅳ. SWOT 분석

❑ S
• B747-400기 26대 등 총 107대의 최신형 항공기 보유
• 31년 운영 Know-How를 보유한 대표 국적기
• 28개국 76개 도시의 다양한 Network 및 스케줄
• 다수의 스카이패스 회원 ➝ Loyalty 높은 고객 확보
• 세계 화물운송실적 2위 ➝ 안정적 수입기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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