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 핵심역향과 대한항공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 마케팅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8 / 2019.03.1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한항공 기업 핵심역향과 대한항공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 마케팅방안 제시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대한항공 기업소개와 역사
2. 대한항공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
3.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대한항공 기업전략과 마케팅
(1) 인사관리전략
(2) 사회공헌활동 (CSR)
(3) 전략적제휴 전략
(4) 서비스마케팅
(5) 광고전략
(6) SNS 마케팅
5. 미래 마케팅방안 제시
(1) 공격적 마케팅전략 제시
(2) 방어적 마케팅전략 제시
- 본문내용
-
1. 대한항공 기업소개와 역사
대한항공의의 역사는 1929년에 신용욱이 설립한 조선비행학교에서부터 출발했다. 이후 1936년 이름을 조선항공사업사로 바꾸면서 정기운항을 시작했고 1946년 3월1일 미 군정의 허가를 받아 대한국민 항공사(Korea National airline)로 이름을 바꾸고 영업을 계속했다. 그러나 수요가 감소하고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어 1962년 대한민국 정부가 자본출자를 한 후 이를 인수하여 대한항공 공사를 설립했다. 하지만 부채와 누적적자가 증가하여 이를 견디기 어려워지자 1969년 3월1일, 운송전문 기업인 한진 상사가 부채를 떠안고 인수하여 현재 대한항공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후 대한항공은 1969년도에 보잉 720기종을 도입하여 국제선 노선에 투입해서 제트기 시대를 열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보잉 707화물기까지 도입해 수익창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1971년 3월 26일 새로운 항공협정을 통해 호놀룰루와 로스앤젤레스의 취항권을 얻었고 지금까지도 대한항공의 주력 노선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노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당시 사장이었던 조중훈은 보잉 747기의 도입을 결정하여 1972년 10월 18일에 보잉 747-2B5의 도입을 확정 지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