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 야구 역사 박물관 : 국내 외 야구역사에 관한 전시물 게시
▪ 역대 선수들의 모습 : 추억의 원년멤버부터 현역 선수들의 모습들까지
▪ 하이라이트 경기 : 주간 / 월간 / 한국시리지 명장면 etc 다시 한번 보고 싶다!!
Play
▪ 야구게임 1 : 3D 게임 도입으로 인한 어린이 고객 확보
▪ 야구게임 2 : 속구 측정 / 배팅 게임으로 인한 청/장년층 고객 확보
▪ 체험 프로그램 : 마스코트 인형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어린이 / 여성 고객 확보
Festival
▪ Theme Park : 놀이동산과 유사한 소규모 Theme park 조성
▪ Concert : B-boy / 댄스 경연대회 etc Young-age의 집중화
▪ SK Big event : 그룹 홍보 차원에서의 T-ZONE / SK 주유소 etc SK 제품 할인 판매..
스포츠이벤트 파생상품)도 해외시장은 역동적이다. 세계적인 회계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의 중장기 전망에 따르면 스포츠비즈니스의 세계시장은 2006년부터 2011년까지 평균 5.5%의 성장을 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미국의 평균 성장률은 5.9%로 세계 최고이다. 각국의 정책 대결도 치열하다. 일본은 1990년에 이미 스포츠 비전21을 수립했고, 호주는 2004년 마케팅 전문 지원기관을 설립하면서 게임플랜 2006-스포츠산업 전략계획을 마
스타활용으로 고급이미지 강화경쟁사 분석광고와 마케팅- 미국이나 유럽의 귀족스포츠인 ‘폴로’를 후원 : 고급문화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 디자이너의 유명세 : 할리우드 스타들의 착용만으로도 큰 광고효과 - 디자인은 곧 전략, 전략은 곧 상품 - 요트경기를 후원, 폴로와 차별되는 고급 문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 - No-sale : 신뢰감 상승, 40% 매출 신장- 애프터서비스 강조- 패션선진국에 디자인 센터구축경쟁사 분석Five - Force Model기존 경
스포츠 브랜드로 만들었지 않았나 생각하게 되었다.현재 우리나라에서도 가 다시 부활하고 있다. 며칠 전 인터넷 검색어 키워드에 7위에 랭크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는 원래 아식스가 병합되면서 사라진 것이었으나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복고 열풍이 불고 있고,매니아가 전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는 다시 한번 호랑이의 발톱을 꺼내면서 힘껏 포효하
분석① 강점(Strength)→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다양한 마케팅 전략② 약점(Weakness)→노쇠화된 선수층(선수교체 과도기)미국자본에 의한 구단 인수(시민주주반발 → 팬 이탈 우려)③ 기회(Opportunity)→확대되는 스포츠 시장유럽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스타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④ 위협(Threat)→자국 내 타구단의 급부상(첼시, 리버풀)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레알 마드리드)① 강점(Strength)최고의 선수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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