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COCO’S(코코스) VS OUTBACK(아웃백) TQM 서비스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념설명
2. TQM의 세부적 분석 항목
3. 업체 선정
4. 대상 업체 소개
5. 사례 연구 및 분석
6. 개선점 토의
7. 결론
본문내용
TQM의 정의
Managing the entire organization so that it excels
on all dimensions of products and services that
are important to the customer.

(1) 고객중심(customer focus) : 모든 작업의 가치는 고객에 의해 결정된다. 고객이 품질을 평가하는 주체라는 사용자중심의 인식이 퍼짐에 따라 품질의 현대적 정의는 고객기대의 충족내지는 초과만족에 모아지고 있다. 따라서 TQM에서 정의하는 품질 또한 고객을 중심에 놓고 생각해야 된다.
(2) 지속적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 TQM에 있어서 지속적 개선은 고객의 요구 및 기대와 공정산출물의 차이를 끊임없이 개선하려는 노력이자 경영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지속적 개선은 기계, 자재, 생산방법 등에 있어서의 끊임없는 개선을 촉구한다.
(3) 전원참여(total participation) : 조직의 모든 계층 및 부문의 참여는 TQM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요소이다. 모든 조직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노력이 통합되어지며, 문제해결과 품질개선에 기여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업]패밀리 레스토랑 시장분석
  • 관리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여 4월에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최한 한국의 웹사이트 외식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또한 고객관계관리(CRM)을 도입한 뉴 멤버쉽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10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언제나 어디서나 고객의 눈에 비친 최고의 레스토랑이라는 Vision을 바탕으로 베니건스만의 차별화(Bennigans Way)를 전략 목표로 세우고, 베니건스는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만이 사업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신념으로 끊

  • VIPS의 서비스 개선방안,TGI,아웃백,빕스마케팅전략,빕스서비스마케팅,서비스마케팅사례
  • 서비스를 선도하는 브랜드(고객환 희 서비스) 업계 최고의 시장점유율* 업계 최초의 홈페이지 구축* 안정적 자금 공급* 높은 인지도 * 높은 가격대* 외식업소 직원들의 관리 어려움, * 동질화된 서비스 제공 어려움* 고객증가에 따른 Responsiveness의 한계기 회 (Opportunity)위 협 (Threat)* 외식 소비 심리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해 점 포 확장 가능성* 인터넷을 통한 1대1마케팅 가능성* 젊은이들로 구성된 인구 구조 확산*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마케팅 기

  • [경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 회복전략
  • 아웃백이라는 외식업체로 설정하고 아웃백의 전반적인 경영현상을 분석하고 발견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과 전략을 제시하려고 하였다. 서비스나 서비스 품질 등과 같은 기본적인 경영이론에 관한 것은 「급식경영학(2008)」을 참조하였으며 아웃백이라는 외식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와 논문을 참조하였다. 더불어 전략과 해결책을 구하는 과정에서는 학술지 논문을 주로 참조하였다. 특히 현장답사로서 본 팀은

  • [마케팅조사] 아웃백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사
  • 코코스1992년T․G․I․F1993년판다로사1994년데니스, 스카이락, 씨즐러, 플래닛헐리우드, LA팜스,95년 토니로마스, 베니건스, 누메로우노 1996년마르쉐, 토마토&어니온, OK코랄1997년 칠리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우노, VIPS2002년카후나빌, 이뽀뽀따뮤스, 파파조스표 1을 보면, 최초의 패밀리레스토랑인 코코스를 필두로 현재까지, 우리나라 외식 시장에 진입한 패밀리레스토랑들이다. 위의 표를 통해서도 집작할 수 있듯 1990년대는 패밀리레스토랑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인식 및 선택 요인과의 관계
  • 서비스의 양이나 규모도 증가한다. ▶ 인터넷대중매체와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다.① 대중매체 아웃백은 라디오나 신문은 가끔 광고가 나왔었다. 이는 TV의 경우 효과가 크지 않다고 판단되어 쓰이지 않았었지만 최근 들어 아웃백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체들은 TV광고를 하고 있다. ②인터넷아웃백에서는 각 사업장이 인터넷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 각 사이트에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나 칭찬들을 운영하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