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COCO’S(코코스) VS OUTBACK(아웃백) TQM 서비스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념설명
2. TQM의 세부적 분석 항목
3. 업체 선정
4. 대상 업체 소개
5. 사례 연구 및 분석
6. 개선점 토의
7. 결론
- 본문내용
-
TQM의 정의
Managing the entire organization so that it excels
on all dimensions of products and services that
are important to the customer.
(1) 고객중심(customer focus) : 모든 작업의 가치는 고객에 의해 결정된다. 고객이 품질을 평가하는 주체라는 사용자중심의 인식이 퍼짐에 따라 품질의 현대적 정의는 고객기대의 충족내지는 초과만족에 모아지고 있다. 따라서 TQM에서 정의하는 품질 또한 고객을 중심에 놓고 생각해야 된다.
(2) 지속적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 TQM에 있어서 지속적 개선은 고객의 요구 및 기대와 공정산출물의 차이를 끊임없이 개선하려는 노력이자 경영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지속적 개선은 기계, 자재, 생산방법 등에 있어서의 끊임없는 개선을 촉구한다.
(3) 전원참여(total participation) : 조직의 모든 계층 및 부문의 참여는 TQM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요소이다. 모든 조직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노력이 통합되어지며, 문제해결과 품질개선에 기여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