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콘 IMC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라보 콘의 환경분석(시장, 소비자, 경쟁사, 제품 및 SWOT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 및 IMC 계획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광고 목표와 전략을 정리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상황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사분석
• 제품분석
• SWOT분석

2. 마케팅 전략 및 IMC 계획 수립
• 마케팅목표
• STP
• IMC 전략

3. 광고계획
• 광고목표
• 크리에이티브전략
• 매체전략
본문내용
❑ 마케팅전략 및 IMC 계획

● 마케팅목표 & STP
❍ 마케팅 목표 : 표적시장에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콘 아이스크림 시장 1위를 재탈환한다.
• Segmentation : 인구 통계학적 구분, 사회적 구분, 보편적 정서와 심리를 중심으로 시장을 세분화한다.
• Targeting : 세분화된 시장 중 가장 높은 매력도를 가진 시장을 마케팅 전략의 표적시장으로 선택한다.
• Positioning : 상황 포지셔닝으로 제품의 identity를 전달한다.

❍ Segmentation
1. 연령별 세분화
• 10대 -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 특성상 가장 많은 소비층을 이룸. ‘꺼지지 않는 구매력’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포켓의 특징을 가짐.
2. 사회 계층별 세분화
• 초등학생 - 주 소비자층이 될 수 있긴 하지만 콘 아이스크림의 가격상 영향력이 적음
• 중학생, 고등학생 - 콘 아이스크림 구매가 가능한 10대, 소비주체로서의 막강한 영향력 발휘
3. 정서 및 심리별 세분화
• 스트레스, 갈등 해소의 어려움을 겪음 -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은 욕구 자극 ➝ 아이스크림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의미와 역사
  • 광고의 의미와 역사광고론목차1. 광고의 의미와 정의2. 광고의 종류와 현황3. 광고의 역사(1)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2) 미국 광고의 역사1. 광고의 의미와 정의★ 광고의 정의광고란 무엇인가? 요즘 광고라는 의미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 광고업계 에서는 광고라는 말 대신에 커뮤니케이션 또는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IMC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

  • 부라보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콘을 알린다배너Bravo play 2단계 –다가가기기능-홈페이지안에서 놀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부라보콘을 사먹고 바코드를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가능-싸이와 연계하여 포인트와 도토리나 아이템 교체 가능-황당사연, 재미있는 이야기 올리는 게시판 활성화홈페이지 구축 및 홍보홍보방법-배너-블로그 활동Bravo play 3단계- 친해지기대상:중,고등학생내용:교복을 입고 부라보콘을 먹으며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인쇄광고의 지면모델이 될수 있

  • [마케팅] 서울우유 활성화 전략
  • 광고가 지난해 가장 높은 광고효과를 기록했다.25일 광고효과 전문조사기관인 한국CM전략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광고시장에서 대웅제약의 우루사 광고1탄(간 때문이야)은 62.22% MRP를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 간 때문이야 메시지, 모델, 음악 등의 요소들이 소비자와 공감대를 이루면서 폭발적인 패러디 열풍을 이끌어낸 것이 광고성공의 핵심이라면서 TV광고 히트를 진원지로 해 이벤트, 홍보 등 다각적인 통합마케팅(IMC)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 브랜드자산 개념/경제적가치/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인지도증진방법/상표확장전략/나의의견
  • 광고에 기억하기 쉬운 슬로건(slogan)과 로고송을 사용하거나 기억증대기법(mnemonic)을 이용하는 것은 브랜드 및 이와 관련된 정보를 소리의 형태로 기억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 결과 브랜드명 및 제품정보에 대한 기억을 높인다. S-oil의 cm송, 코카콜라의 ‘coke like it’ 슬로건, 해태 브라보콘의 ‘12시에 만나요 브라보콘’의 로고송이 그 예이다.*기억증대기법: 단어의 리듬을 이용하는 단순한 기법을 통해 기억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사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광고에 기억하기 쉬운 슬로건(slogan)과 로고송을 사용하거나 기억증대기법(mnemonic)을 이용하는 것은 브랜드 및 이와 관련된 정보를 소리의 형태로 기억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 결과 브랜드명 및 제품정보에 대한 기억을 높인다. S-oil의 cm송, 코카콜라의 ‘coke like it’ 슬로건, 해태 브라보콘의 ‘12시에 만나요 브라보콘’의 로고송이 그 예이다.*기억증대기법: 단어의 리듬을 이용하는 단순한 기법을 통해 기억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