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감성마케팅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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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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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종류
감성 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 시각에서 바라본 소비자
감성마케팅의 성공조건
시각마케팅
청각마케팅
후각 마케팅(향기마케팅)
- 본문내용
-
광고란 무엇인가?
-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 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요즘 광고라는 의미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 광고업계 에서는 광고라는 말 대신에 커뮤니케이션 또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원론적인 광고의 정의를 살펴보면 ‘광고는 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 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
광고의 종류
광고하는 대상의 종류에 따라서,
- 기업PR광고 (삼성전자, 또하나의 가족)
- 제품광고 (애니콜)
- 서비스광고 (삼성생명 보장자산)
- 공익광고 (음주운전 금지 광고)
광고하는 방법에 따라서,
- 유머소구 광고 (SHOW)
- 공포/위협소구 광고 (음주 운전하고 사고 나는 장면)
- 성적소구 광고 (섹시한 여자가 나옴)
- 비교 광고 (펩시 vs 코카콜라)
- 증언 광고 (=의견광고, 일반인이 나와서 이 제품 써보니 좋다함)
광고하는 매체에 따라서,
- 전파광고 : TV광고, 라디오 광고
- 인쇄광고 : 신문광고, 잡지 광고
- 옥외광고
- 특수 매체 광고 : 지하철, 버스 등
- 온라인/인터넷 광고
- 참고문헌
-
미각마케팅
http://blog.naver.com/donutsm/60042378199
촉각마케팅 (&다른 마케팅들)
http://marketholic.net/206?srchid=BR1http%3A%2F%2Fmarketholic.net%2F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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