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한국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스타벅스의 탄생
2) 스타벅스 코리아
3) 회사연혁
4) SWOT 분석
2. 본론
스타벅스의 현지화 전략
1) 편안한 한국식 매장
2) 위치가 경쟁력이다.
3) 스타벅스의 강점 중 하나 유연성
4) 스타벅스의 독특한 문화마케팅
5)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교육
6) 상품과 서비스의 현지화
7) 5P전략
8) 스타벅스의 오감마케팅
9) Brand Personality
10) 첨단 웹 환경으로 구현된 선진 영업 관리 시스템
3. 결론
스타벅스의 미래방향 제시
1) 스타벅스만의 분위기 재구축
2) 사회와 환경을 위한 기업 스타벅스
3) IMC 차원의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한국 현지화 전략
1.서론
1) 스타벅스의 탄생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하여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고집하여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20개국 4,7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하워드 슐츠는 우연히 작은 규모의 원두커피 판매점이 다량의 커피추출기를 구매하는’이상한 현상’을 목격한 후 그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게 된다. 호기심이 많던 그는 시애틀의 스타벅스를 찾아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직접 갈아서 만들어준 커피를 세 모금째 마신 후 ‘신대륙이라도 발견한 느낌’에 사로잡힌다. 커피라는 신대륙을 발견한 그는 뉴욕의 풍요를 버리고새로운 세계의 개척에 나선다.
3년후 ‘사람들이 커피 한잔을 하며 편하게 토론도 나누고 재즈를 듣기도 하며 쉴 수 있는 오아시스를 창조하겠다;는 낭만적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타벅스라는 오두막을 박차고 창업에 나선다. 창업 1년만에 커피라는 신대륙에 발을 딛게 한 스타벅스까지 인수하여 세계최고의 커피왕국을 건설하게 된 것이다.
2)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북미에서 단 한 개의 점포에서 출발하여, 10년 만에 2000여개의 스토어를 거느리며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한국에 1997년 9월에 설립되었다. 서울의 이대 앞에 첫번째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전국에 걸쳐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