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현대M카드』와 『브라보콘』의 광고기획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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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들어가기
2. 본론ⅰ>현대 M카드 광고 기획 분석
1. 현대 M카드?
2. 현대M카드의 Brand Concept 광고전략
3.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
4. 매체의 활용
ⅱ>브라보콘 광고 기획 분석
1. 이번 브라보콘의 목표
2. 13-18세대 타겟층 공략방법
3. 브라보콘의 광고전략
ⅲ>두 광고의 특징 비교
a>웰컴의 현대M카드
b>제일기획의 브라보콘
3. 마무리
본문내용
**들어가기**
기업에서 광고기획서를 쉬이 주지 않는다는 말에 우리는 마음 단단히 하며, 적어도 1시간 은 욕먹을 것을 대비하고 LG애드를 찾아갔다. 그러나 주5일근무라는 것을 잊고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찾아갔지만 문은 잠겨있었다. 우리는 이럴 수 없다고 1층 로비에서 허탈하게 앉아있었다. 그때 마침 엘리베이터를 타시려는 한 아저씨를 뵙고 무작정 LG애드 가시냐고 물어본게 기회가 될줄이야! 아저씨께 자초지정을 말씀드리니 그런 것은 학교 선배에게 도움을 청하지 그랬냐고 하셨다. 그러나 우리 학교는 개인 산발적 학부제가 아니던가. 적극적으로 과활동을 하지 않는이상, 과 동기도 모르는 환경...
“...신방과 아웃사이더라서.....” “응? 아하하하!! 이런 코미디같은 경우가 있나. 왕따친구들?”
그날 우리는 아는 선배들도 없는 학교 아웃사이더 두 여학생이 과제하러 그것도 쉬는 날 광고기획서를 받고자 무작정 로비에서 기다린 엽기적이고 황당한, 무대포 아이들로 비춰졌다.

본 레포트는 LG애드에서 받은 Welcomm Advertising사의 현대 M카드와, 다른 수업시간에 특강하러 오신 제일기획 국장께 받은 제일기획의 브라보콘 광고 기획을 비교대상으로 한다.
참고문헌
광고 크리에이티브론; 김정탁 염성원 공저; 2004; 미진사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main.html
해태제과 홈페이지 http://www.ht.co.kr/defaul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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