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내가 좋아하는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전자 - TROMM 슈즈케어
모델- 이나영
BGM - (Remember-더멜로디)


Ⅰ. 음악
Ⅱ. 모델
Ⅲ. 제품
Ⅳ. 총평
본문내용
Ⅱ. 모델
이 CF가 ‘내가 좋아하는 광고’ 1번으로 꼽힌건 어쩌면 당연한 것 일지 모르겠다.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이다가 2위로 밀려난 CF는 The Killers의 “All These Things That I've Done” 이라는 노래를 BGM으로 사용하는 NIKE의 CF였는데 내가 좋아하는 이나영과 내가 좋아하는 타루의 조합이 아무래도 외국의 운동선수들과 외국노래보다 더 끌렸던게 아닐까.
아무튼 난 이나영을 좋아한다. 우리나라 누구에게서도 찾을 수 없는 개성을 가졌으면서도 예쁘다. 사실 예쁜 얼굴은 참 많다. 게다가 CF는 충분한 보정을 하기 때문에 안 예뻐도 다들 예뻐진다. 그렇기 때문에 CF라는 부분에서는 더욱 ‘개성’이라는 독자적 영역이 참 중요한 것 같다. 그 모델만이 뿜을 수 있는 오라를 그 상품에 입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나영이나 장진영을 보면 알 수 있다. (김태희나 한가인은 너무 예뻐서 그만의 개성을 만들어 버린 겨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니까 더멜로디의 노래 속에서 이나영만이 뿜을 수 있는 오라를 입은 세탁기의 힘은 이루 말 할수 없을 정도이다.

Ⅲ. 제품
내가 세탁기를 많이 써보고 많이 알아서 세탁기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서술하려고 만든 곳이 아니다. 이 CF의 제품 광고 효과에 대해서 쓸 생각이다. LG전자는 트롬 세탁기로 국내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유지하면서, 세탁기 부분에서 최강의 자리를 두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하우젠도 지난해 11월이후 트롬을 누르고 국내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고 자체 집계 했다고 한다. 한마디로 지금 확실한 1위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시기의 새로운 모델하나, 새로운 광고 하나가 큰 파급효과를 갖고 있을 것이다.
이 CF에서 내세우고 있는 기능은 “슈즈케어 - 신발 건조” 기능이다. 여기서 하는 말이지만 이 CF가 Well-made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나영도 타루도 아니다. 15초의 짧은 시간동안 ‘신발 건조’ 기능을 확실하게 시청자들에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개론]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광고제안서(스토리보드)
  • 광고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였다. 크리에이티브 방식으론 제품 포장에 그려져 있는 삽화를 이용하여 표현해보기로 하였다. 이는 광고를 통해 제품과 연결시켜 생각하도록 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주 타겟층인 20~30대 젊은 주부층에 맞추어 젊은 서양 엄마와 아이를 등장 시키고 톤&매너는 갈색과 회색을 주로 사용한 유럽 이미지의 삽화 형식으로 광고 전체의 이미지가 유럽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연결되도록 한다. 또한 광고 내용으로 제품에

  • [광고학개론] volvic color water 광고기획서
  •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이고ㅡ 가장 좋아하는 일은 운동 뒤에 볼빅을 마시는 것이다.-나는 서강대학교 광고학개론 학생이다. 나는 친구들과 어울려 친구들과 어울려 수다 떠는 것도 좋아하고, 또 공부할 때는 공부도 열심히 하는 학생이다. 요즈음은 학교에다니는 일이 매우 즐겁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는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농구를하며, 공부도 열심히 하는 멋진 친구다.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이고- 가장 좋아하는일은 그가 농

  • [광고학] 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광고의 문제점
  • 광고이야기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그리고 오늘날 광고의 문제점의 개괄적인 이해** 목차 **Ⅰ.광고의 개념 및 특성1) 광고란? 2) 광고의 정의 3) 광고의 특성 4) 광고의 종류Ⅱ. 광고매체의 종류와 특성1. 텔레비전2. 라디오3. 신문4. 온라인 광고Ⅲ. 광고의 시대별 특징1. 광고의 시대적 환경 및 변천1)1910~45년대 2)1945~60년대3)1970~80년대4)1990년대 이후2. 오늘날 광고의 표현1)기업의 이미지를 파는 광고 2) 표현의 과감해짐―섹스어필

  • [미디어비평] 광고 속의 여성 -tv광고의 섹스어필을 중심으로
  • 미디어 비평론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미디어 비평론 제 출 일’05. 6. 21.담당교수학번 이름< 차 례 >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Ⅱ. 이론적 배경1. 기호학 광고학2. 페미니즘과 광고1) 페미니즘 이론과 매체 연구(1) 자유주의 페미니즘(2) 급진주의 페미니즘(3) 마르크스주의 및 사회주의 페미니즘(4) 정신분석주의 페미니즘2) 광고의 페미니즘 성찰(1) 몸의 소비, 그리고 상품화(2) 나르시즘적 환상(3) 응시와

  • [학사] 이성적 고관여제품의 광고에서 이미지가 중시되는 경향이 대학생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1. 서론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불려질 만큼 자본주의 경제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동시에, 경제학자 갈브레이드(John Gallbraith)가 ‘광고는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도록 소비자를 조작한다’고 단언할 만큼 부정적인 면도 가지고 있다. 전영우, 현대 광고학, 서울:참미디어, 1996, p.203현재의 소비자는 고전경제학에서 설정한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소비자가 아니다. 고전적 의미의 경제인은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신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