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개론] volvic color water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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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프랑스 volvic color water CR Brief
1. 광고 목적
2. Target
3. Target Insight
4. 고객이 우리 브랜드/제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길 바라는가?
5.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Big Idea는 무엇인가?
6. 논리/근거-Big Idea를 제시할 수 있는 근거는 어떤 것인가?
7. Creative Guideline: Tone/Manner, Selling Point등

Ⅱ volvic color water 광고 기획서( color water의 한국진출)
1. 시장 상황 분석
2. 마케팅 환경
3. 마케팅 목표 및 전략
4. 광고 목표

Ⅲ 광고전략
1. 목표 집단의 특징
2. Proposition
3. Style(directness)

Ⅳ 매체 계획
1. 목표 수용자
2. Reach/ Frequency

Ⅴ 전략광고 CR Brief
1. 광고 목적
2. Target
3. Target insight
4. Target insight를 통한 단계적 광고기획
4. 고객이 우리 브랜드/제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기를 바라는가?
5. 고객을 설득 할 수 있는 big idea는 무엇인가?
6. big idea의 논리적 근거
7. Creative Guideline
본문내용
Ⅰ 프랑스 volvic color water CR Brief

1. 광고 목적
-색깔 있는 물을 소개하고, 색이 있는 것은 음료수라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타사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물을 인지시킴으로써 수평적으로 시장을 넓힌다.

2. Target
- 20대 중후반의 미혼의 커리어 우먼으로, 자신만의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서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수입을 가지는 여성이다. 바쁜 아침을 보내는 그녀는 출근길에 간단한 샌드위치 등으로 아침 식사를 대신하고, 점심 역시 일을 하며 간단히 먹는다. 일이 끝난 후에는 까페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책을 읽거나, 혹은 연극, 영화를 관람하고, 저녁 8시 30이나 9시쯤부터는 저녁 식사를 시작한다. 저녁 식사를 충분히 즐기고자 하는 그녀는 10시 30 쯤에야 저녁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간다. 집에 도착한 후, 그녀는 TV시청 혹은 가벼운 유행가를 들으며 다음 날의 주요 일정을 점검하는 것으로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이러한 그녀는 자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문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넓고 다양한 사고를 하는 여성이며, 새로운 문화를 직접적으로 체험해 봄으로서 새로운 자신의 모습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는 믿음과 의지를 가지고 있는 여성이다.

3. Target Insight
- 나는 모든 분야에 있어서 활동적인 사람이며, 사고의 활동 반경을 넓히기 위해 항상 내가 접해 보지 못한 곳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기를 원한다. 내가 이렇게 문화전반의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까닭은 나 자신이 다양화되기를 원하기 때문, 즉 단순히 한 가지만의 모습을 가진 것이 아닌, 다양한 방향으로 열려있는 모습을 갖고 싶어서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때로는 일탈과 같이 느껴질 수도 있는,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변화된 모습을 만들어 내고 싶다는 것이다.

4. 고객이 우리 브랜드/제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길 바라는가?
-볼빅의 색(色) 다른 물은 내 활동의 원동력이자, 내 변화의 시작이다.

5.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Big Idea는 무엇인가?
- “신비스러운 변화... 내안의 나.”
볼빅의 색(色) 다른 물과 함께 색(色) 다른 자신을 끌어내 보세요.

6. 논리/근거-Big Idea를 제시할 수 있는 근거는 어떤 것인가?
- 활력소: 일단 물을 차 잎으로 끓여내었으며, 기존의 차로 끓여낸 물에 비해 당분을 두 배 이하 로 줄임으로써 더욱 건강에 좋은 물로 만들어 내었다. 또한 여기에 상큼한 레몬 혹은 부드러운 복숭아를 가미하여 비타민C를 공급해 주는 동시에, 그것의 향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도록 했다.
신비스러움: 동양 문화에 대해 막연하면서도 지나친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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