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영재 교육을 통한 고객 유치 및 잠재적인 고객 유치 기획, 상품방향의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등학교 경제교육의 오늘
1) 청소년 금융이해력 및 생활 실태
2) 청소년 금융이해력에 영향을 미친 요소
3) 청소년 금융교육의 발전과제
(1) 학교 금융교육 확충
(2)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의 연계
(3) 매스컴 및 정보화 환경의 활용
(4)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2. 선진국 실례를 통한 현 경제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고찰 및 개선되어야 할 방향과
기업의 역할
1) 미국 경제 교육 내용 체계로서의 ‘자발적 내용 표준(Voluntary National Content Standards in
Economics)’
2) 활동 중심 경제 교육으로서의 '체험 경제학(Economics in Action)'
3) Understanding Economic Education Programs in US Elementary Schools
(미국 초등 경제교육 프로그램들의 이해)
(1) 미니 경제 프로그램
(2) 미니 경제의 유형

3. 미니 경제 프로그램에 따른 기업의 역할
1) 기존 실시되었던 초등학교 저축, 절약 중심의 경제 교육
2) 금융 저축 교육의 긍정적 효과의 실질적 예시
3) 저축 중심의 교육으로 금융지식 부족으로 인한 기회의 상실과 문제점

4. 기업경영과 동시에 교육을 병행하는 기업의 실례

5. 구체적인 교육방향의 제시와 여론조사

6. 교육용상품의 제안

7. 실질적 미니경제 프로그램운용의 제안

8. 미니경제 프로그램 도입의 부정적 시각 및 문제점

9. 맺는 말
본문내용
1. 초등학교 경제교육의 오늘
금융감독원이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청소년 금융이해력'을 측정했는데 초등학생의 금융 이해도가 여전히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서울과 수도권 소재 16개 초등학교 학생(2684명)의 2008년 금융이해력 평균 점수는 100점 만점에 57.5점을 취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7.5점은 3년 전의 56.6점과 거의 변화가 없는 점수입니다.
초등학생의 금융이해력이 3년 전에 비해 겨우 0.9점만이 상승했다는 것은 지난 3년 동안 정규 교육과정이나 가정교육에서 초등학생들의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킬 만한 커리큘럼(교육체계)이나 실질적인 가정 내 교육이 미흡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미국 영국 호주 등의 국가에서는 정부가 중심이 된 금융 관련 교과과정 개발과 금융교과서 편찬 등에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자녀 금융교육이 일상 생활화 되어 있습니다.
--- 중략 ---
참고문헌
National Council for the Social Studies, NCSS
Nation Council of Economic Education, NCEE
Day and Ballard,1996
Voluntary National Content Standards in Economics, NCEE, 1997
Economics in Action-14 Greatest Hits for Teaching, 2003, NCEE
체험경제학- 경제 교육을 위한 14개 핵심강의, 2007, 전국경제인연합회
청소년 금융교육의 과제, KDI 경제정보센터
낙제권 맴도는 청소년 금융지식, KB국민은행연구소 연구위원
초등학교 사회과의 경제영역 수업 모형 고찰 미국 초등 경제교육 프로그램들의 이해,김종호(서울교대 교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행정론] 싱가포르 행정 발전 전략과 시사점
  • 통한 즉각적인 경제발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었다. 따라서 실용주의는 경제 제일주의, 생존 등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싱가포르 국민의 물질적 생활의 문제와 직결되는 매우 기능저인 사회가치로 인식되게 되었다.2) 유교적 발전정치 이념: 발전적 개입주의싱가포르의 정부는 경제개발과 더불어 대규모의 공공주택 프로그램, 교육 ․ 보건 ․ 의료 등의 복지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해 왔는데, 이 과정에서 나타난 독특한 정치이념이 바로 유교 정

  • [서비스마케팅] 눈높이 대교학습지 서비스마케팅
  • 방향을 제시하는 등 수준별 학습을 가능하게 해주고 인성과 적성을 파악하여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중심의 학습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최근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와 유아교육의 중요성이 인식 되면서 눈높이 유아용 수학, 눈높이 한글, 눈높이 영어, 수퍼 톡톡에 이어 유아교육전문 제품인 ‘한글 땅 재미 땅’을 출시했다.② Price눈높이의 경우 가격책정은 학원비 부담의 최소화와 동시에 양질의 교육을 위한 교육시스템으로서

  • [졸업][증권 경제학]2002 대선이 경제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 경제성장 낙관론에 무게가 더 실리는 듯 했다. 여러 가지 경제성장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재료 및 요인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올해 우리나라에는 많은 대외적 행사 및 대내적 행사가 열리게 되어있었다. 일단 겉으로 드러나는 여러 가지 요인을 통해서 많은 국민들이 느끼는 경제상황을 대부분 호전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었다. 월드컵이나 부산 아시안게임 등 대외적 요소를 통한 국가 브랜드 가치 및 기업가치 등은 상승할 수 있을

  • [교육행정] 한국의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혁방안
  • 교육의 현실을 보다 면밀히 살펴보고 한국 교육제도를 분석한다. 그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취할 수 있는 방안들을 장단기 대책을 제안한다. 본 논문은 서론에서 한국 교육의 현실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교육위기의 본질과 그 원인을 파악한다. 그리고 정책과제 및 대안을 제시하여 요약 및 결론을 맺는다. 2장. 무엇을 왜 개혁해야 하는가 교육개혁의 기본방향을 모색함에 있어 우선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기존의 교육현실에서 무엇이 문제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사교육의 문제점4. 사교육의 해결방안5. 전망Ⅴ. 한국의 대학생 사교육 1. 대학생 사교육 현황 및 실태2. 대학생 사교육의 문제점3. 해결방안4. 전망Ⅵ. 한․미 교육시장 FTA에 따른 경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