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XML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arkup 언어들
1.1. Markup Language
1.2. SGML, HTML, XML
1.3. HTML, XML과 SGML 비교

2. XML 시작
2.1. 등장 배경
2.2. 설계 목적 및 장단점
2.3. XML 효과

3. XML 스펙
3.1. XML 스펙의 섹션
3.2. XML 문서의 구조
- 적격한(well-formed) 문서
- 유효한(valid) 문서
3.2.1. 논리적 구조
3.2.2. 물리적 구조
3.2.3. 문서의 추가적 선언 - 프롤로그 (Prolog)
3.3. XML 문법
3.3.1. 일반적 규칙
3.3.2. 문서 구문

4. XML 애플리케이션 및 응용분야
4.1. XML 애플리케이션
1. 웹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2. 메타데이터와 아카이브 애플리케이션
3.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4. 금융/산업 비즈니스 지향 애플리케이션
5. 과학 애플리케이션
6. 교육 지향 애플리케이션
7. 언어 지향 애플리케이션
4.2. XML의 응용분야

5. XML,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1. Markup Language

마크업(Markup)이란 본문, 즉 원래의 내용에 뭔가 특별한, 또는 추가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가령 우리가 책, 참고서 등을 통해 공부할 때 줄을 치거나 형광펜 등의 기타 필기 도구로 색칠을 하는 것 등을 바로 마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마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정확히 전달하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규정해야 한다.

1) 마크업을 이루는 구성요소들
위의 예를 든다면 어떤 단어, 볼펜(또는 형광펜) 등이 될 것이다.

2) 그 마크업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가
위의 예에서 본다면 암기해야할 것, 중요한 것, 참고할 만한 것 등이 될 것이다.

마크업 언어(Markup Language)란
위와 같은 것들을 규정하는 규칙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마크업에는 다음 3가지의 마크업이 있다.

1) 양식적 마크업 (또는 유형적 마크업, Stylistic Markup)
문서가 시각적으로(또는 외형적으로) 나타나는 방법에 관련된 것이다.
HTML의 <FONT>, <I>, <B>, <U> 등이 이에 해당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연구지난 1999년부터 국내에서 B2B 전자상거래 구축붐이 일기 시작하면서 인터넷은 이제 기존 상거래의 개념을 한 차원 승화시키는 새로운 도구로 떠올랐다.현재 국내 B2B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유형은 미국 기업들이 B2B 전자상거래 사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유형과 비슷한, 동종 업계간 B2B 전자상거래 사이트 공동 구축이다. 대표적인 분야는 건설업과 철강, 화학, 그리고 섬유패션 등이며, 점차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현재, 국내 B2B 마켓

  • [졸업][경영정보] XML보안시스템 설계 및 구현
  • 연구 목적 과 필요성1. 목적XML보안의 목적은 XML기반 전자상거래 Platform과 서비스를 위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XML 전자서명과 암호화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전자서명의 구현과 암호화의 구현을 제공함으로서 XML기반 전자상거래 Platform과 그 밖의 XML 기반 Platform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2. 필요성XML 기반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편리성과 효율성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상거래에 대한 안전성 문제가 큰 걸림돌로 작

  • [졸업][경영정보] UML기반의 XML EDI 시스템설계 및 구현
  • UML 기반의 XML/EDI 시스템 설계 및 구현Ⅰ. 서 론1.1 연구의 배경오늘날의 웹(web)의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사용자에게 보급되기 시작했고, 컴퓨팅 산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영향을 미쳐왔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인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에 많은 기여를 했다. 최근 이러한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혁명은 초기의 기업과 고객간(B2C)거래 보다는 기업간(B2B) 거래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다수의 기업들이 원자

  • [졸업][경영정보] B2B 웹사이트 평가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연구 필요성최근 20년 사이에 급속하게 발달한 인터넷은 교육과 연구활동에 대한 활용뿐만 아니라 상업적 활용을 증대해 왔다. 미국의 경우 94년을 기점으로 교육과 연구활동을 위한 인터넷의 활용을 위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가 교육, 연구 인구를 앞지르는 현상을 보였고 , 이에 따라 상업적 활동을 위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가 1998년에는 3100만 명으로 증가했고, 2003년에는 1억 8천만 명으로 급증하여 인터넷 사용자의 35%를 차지하는 인구

  • [졸업][경영정보] XML기반 안전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 XML/EDI 시스템 구조도 및 작동 31 사용자 등록 34표 목차 HTML, XML, SGML 비교 8제 1 장 서론제 1 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최근 들어 개인용 컴퓨터의 빠른 보급과 초고속 통신망 등의 구축으로 인한 인터넷은 저 세계적으로 그 이용이 확산되고 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