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기업사례를 중점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한국형 Brand Positioning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 분석
외국기업들의 한국시장 공략 실패
Hidden Real Needs
Customer Real Needs
Korean Customer Behavior
Success Strategy
성공적인 Positioning을 위한
전략 포인트
Long-Term Positioning Strategy
Remember Main Caused
Differentiation Positioning
Brand Strength
Brand Identity & Communication
Positioning Point
Case Study
한국형 Positioning 성공 사례
Korea Sparkling
Raemian
Hyundai Card
Sk Group
Laneige
Positioning Concept
우리가 생각해 본 한국형 Positioning
Positioning의 발전방향
한국 소비자 Positioning 전략
1.농심 신라면
2.싸이월드
Conclusion
결론
한국형 Positioning의 목표
- 본문내용
-
Differentiation, 경쟁사와의 Positioning 차별화
NOKIA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저렴한 가격, 모두가 가질 수 있는 평범한 휴대폰
다른 휴대폰과 가격대비 성능비로경쟁
PRADA폰
기존에 휴대폰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평범한 제품”의 이미지가 아닌 누구나 가질 수 없는 명품 휴대폰
Prada Phone은 디자인과 기술력 우위라는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High Price, High Quality의 제품 Positioning
경쟁사와의 차별화는 성공 필수요인!
Brand Strength, 기업 브랜드의 강점을 활용 해라 !
삼성
르노삼성, 삼성테스코 -한국에서 삼성이 갖춘 브랜드 파워를 인식, 매해 브랜드 사용료로 200억이 넘는 비용 지불
삼성 전자 – 확실한 A/S 보장으로 삼성 브랜드란 이유만으로 소비자들을 유도
기술력 또는 자본력 등의 기업 강점을 활용하게 되면 Brand Positioning에서 확실한 위치를 유지할 수 있으며 또한 마케팅 비용 절감
소비자들과의 접점
소비자들은 유통채널을 통해서 브랜드 Identity를 체험
Ex) 갤러리아 명품관에 있는 Louis Vuittion과 E-mart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간의 Identity
소비자들과의 유통채널은 브랜드 Positioning에 중요한 역할을 함
- 참고문헌
-
구자룡, 『한국형 포지셔닝』, 원앤원북스, 2003.
지호준,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법문사, 2006.
김훈철, 『포지셔닝을 만났을 때 광고․마케팅이 확 달라진다』, 컴온북스, 2003.
윤영돈, 『30대, 자신의 로드맵을 그려라』, 매일경제신문사, 2004.
출처
삼성 경제 연구원(www.seri.org)
LG 경제 연구원(www.lgeri.com)
한국 경제 연구원(www.keri.org)
동아비즈니스 리뷰(www.dongabiz.com)
헤럴드 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
매일 경제 Economy
브랜드 스톡(www.brandstock.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