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xecutive Summary
Ⅱ. Introduction
Ⅲ. Situation Analysis
(1) 산업분석
(2) 경쟁자분석
Ⅳ. SWOT Analysis
(1) 외부 환경 분석
(2) 외부 경쟁자 분석
(3) 내부적 환경 분석
Ⅴ. STP Analysis
(1) 고객분석 : 인구통계학적 분석
(2) 고객분석 : 고객욕구분석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Ⅵ. 4P Marketing Strategy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촉진 (Promotion)
- 본문내용
-
Ⅰ. Executive Summary
싸이월드는 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이다. 클럽, 미니홈피 등을 기반으로 ‘사이좋은 사람들’이란 모토로 인간관계의 친분을 기반으로 한 촌수 개념을 이용한 다음이나 프리챌 같은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산업의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거의 완벽하게 구축된 인프라를 기초로 질적으로 안정된 수익성을 보이고 있고 새로운 Business Model도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의 입장에서 점차 대규모 업체가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는 현 상황은 긍정적이지 못하다. 하지만, 기업간 인수합병이 가속화되고 구조조정이 급속히 이루어지면서 싸이월드는 NATE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인션즈라는 파트너를 만나 새로운 기회를 엿보게 되었다.
싸이월드의 경쟁사인 다음과 프리챌은 싸이월드에 비해서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메일 서비스로 출발한 다음은 국내 최다의 회원을 보유한 포털사이트이다. 다음은 인지도, 신뢰성, 친근감, 만족도 등의 거의 모든 항목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챌은 싸이월드와 거의 비슷한 시기 199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커뮤니티 중심의 포털사이트이다. 이 두 사이트는 커뮤니티관련서비스만 제공하는 싸이월드에 비해서 인지도 측면에서 월등하게 앞서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다음은 인지도 측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다. 이러한 인지도의 차이는 싸이월드가 미니룸이나 미니홈피 등의 독특하고 우수한 커뮤니티관련서비스를
- 참고문헌
-
김상조, 최원일, 인터넷마케팅, 도서출판 대명, 2002
박영술, 정동빈, SPSS를 이용한 자료정리와 분석, 자유아카데미, 2002
박종원,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행동, 법문사, 2002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 2002
안광호, 김상용, 김주영, 인터넷마케팅원론, 2001
LG애드 브랜드전략연구소, 네티즌의 탄생과 진화, 2001
주식회사 싸이월드 홈페이지 www.cyworld.com
신문기사 검색 사이트 www.kinds.or.kr
싸이월드 이동형 대표이사와의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