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Introduction

Ⅲ. Situation Analysis

(1) 산업분석
(2) 경쟁자분석

Ⅳ. SWOT Analysis

(1) 외부 환경 분석
(2) 외부 경쟁자 분석
(3) 내부적 환경 분석

Ⅴ. STP Analysis

(1) 고객분석 : 인구통계학적 분석
(2) 고객분석 : 고객욕구분석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Ⅵ. 4P Marketing Strategy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촉진 (Promotion)

본문내용
Ⅰ. Executive Summary

싸이월드는 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이다. 클럽, 미니홈피 등을 기반으로 ‘사이좋은 사람들’이란 모토로 인간관계의 친분을 기반으로 한 촌수 개념을 이용한 다음이나 프리챌 같은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산업의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거의 완벽하게 구축된 인프라를 기초로 질적으로 안정된 수익성을 보이고 있고 새로운 Business Model도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의 입장에서 점차 대규모 업체가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는 현 상황은 긍정적이지 못하다. 하지만, 기업간 인수합병이 가속화되고 구조조정이 급속히 이루어지면서 싸이월드는 NATE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인션즈라는 파트너를 만나 새로운 기회를 엿보게 되었다.
싸이월드의 경쟁사인 다음과 프리챌은 싸이월드에 비해서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메일 서비스로 출발한 다음은 국내 최다의 회원을 보유한 포털사이트이다. 다음은 인지도, 신뢰성, 친근감, 만족도 등의 거의 모든 항목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챌은 싸이월드와 거의 비슷한 시기 199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커뮤니티 중심의 포털사이트이다. 이 두 사이트는 커뮤니티관련서비스만 제공하는 싸이월드에 비해서 인지도 측면에서 월등하게 앞서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다음은 인지도 측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다. 이러한 인지도의 차이는 싸이월드가 미니룸이나 미니홈피 등의 독특하고 우수한 커뮤니티관련서비스를
참고문헌
김상조, 최원일, 인터넷마케팅, 도서출판 대명, 2002
박영술, 정동빈, SPSS를 이용한 자료정리와 분석, 자유아카데미, 2002
박종원,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행동, 법문사, 2002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 2002
안광호, 김상용, 김주영, 인터넷마케팅원론, 2001
LG애드 브랜드전략연구소, 네티즌의 탄생과 진화, 2001

주식회사 싸이월드 홈페이지 www.cyworld.com
신문기사 검색 사이트 www.kinds.or.kr

싸이월드 이동형 대표이사와의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마케팅전략
  • 2004학년도 1학기보고서CYWORLD 마케팅전략목차1. 회사소개(1) 개요(2) 연혁(3) 사업실적2. 주제선정동기3. 시장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4. 기회파악(1) SWOT (2) STP(3) 설문지 분석5. 앞으로의 전략싸이월드만의 차별화싸이월드의 홍보 전략고객들의 불만사항 검토싸이월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 회사소개개요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 국제 SNS 전자상거래 사례 연구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분야, 특히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점차 모바일화 되어가고 있는 시장으로의 진입을 꾀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믹시, 마이스페이스 등 수많은 SNS서비스의 모바일 화와 활성화로 인해 기업들이 그들의 상거래를 SNS를 기반으로 하여 시행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 기업들은 기존에 TV와 같은 대중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시도하던 마케팅 전략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발전 속도가 빠른 SNS쪽으로 돌

  •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서1. 들어가며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서1) 개 요2) 환 경 분 석3) SWOT 분 석4) 전 략 수 립5) STP 분 석6) 4P 분 석7) 결 론8) 부 록1. 개 요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