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 마케팅 리서치, 그 현황과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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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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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rologue
- 팀원 소개
선정 이유
2.Introduction
- 삼성전자 /
마케팅 리서치 센터
3.Interview
- 인터뷰를 통한
SEC MR의 현황과 자료분석
4.Conclusion
- 결론
- 본문내용
-
I. 마케팅 리서치란?
1. 의의 : 마케팅문제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객관적으로 수집․분석․기록하여 마케팅 문제를 설명․예측․통제. 또한 마케팅 문제의 예측을 통한 기회포착
2. 마케팅 리서치의 활용
-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제공
- 수요변동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제품생산계획, 재고관리, 인력관리 등에 정보제공
- 영리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광고대리점, 마케팅 리서치의 전문기관에도 이용, 학문적 연구에도 이용
3. 과학적 리서치방법의 활용
3.1 과학의 속성
- 객관성 유지 :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자료를 이용하여 마케팅 문제를 해결(개인적 경험, 직관, 감정 편견의 배제)
- 마케팅 연구자는 사실의 원인을 설명하고, 새로운 사실을 추론할 수 있도록 함.
- 분석적(문제요소를 구분, 그 상호작용을 분석함으로써, 원인파악과 해결방안을 모색)
- 전문화되어 있음
- 과학적 지식은 분명하고, 정확(오차나 오류의 극소화)
- 과학적 지식은 검정가능성(관찰이나 실험)
- 체계적 단계(요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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