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 마케팅 리서치, 그 현황과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rologue
- 팀원 소개
선정 이유
2.Introduction
- 삼성전자 /
마케팅 리서치 센터
3.Interview
- 인터뷰를 통한
SEC MR의 현황과 자료분석
4.Conclusion
- 결론
본문내용
I. 마케팅 리서치란?
1. 의의 : 마케팅문제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객관적으로 수집․분석․기록하여 마케팅 문제를 설명․예측․통제. 또한 마케팅 문제의 예측을 통한 기회포착
2. 마케팅 리서치의 활용
-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 소비자의 합리적 의사결정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제공
- 수요변동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제품생산계획, 재고관리, 인력관리 등에 정보제공
- 영리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광고대리점, 마케팅 리서치의 전문기관에도 이용, 학문적 연구에도 이용
3. 과학적 리서치방법의 활용
3.1 과학의 속성
- 객관성 유지 :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자료를 이용하여 마케팅 문제를 해결(개인적 경험, 직관, 감정 편견의 배제)
- 마케팅 연구자는 사실의 원인을 설명하고, 새로운 사실을 추론할 수 있도록 함.
- 분석적(문제요소를 구분, 그 상호작용을 분석함으로써, 원인파악과 해결방안을 모색)
- 전문화되어 있음
- 과학적 지식은 분명하고, 정확(오차나 오류의 극소화)
- 과학적 지식은 검정가능성(관찰이나 실험)
- 체계적 단계(요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그리고 고객들이 무엇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대중성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쉽게 접촉할 수 있는 용이성과 한번만 들어도 알 수 있을 정도로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시장에서의 위치조사 대상 제품이 현재 시장에서 앞도적인 우위가 아닌 쫑아가는 입장에있어야 한다. 비교 가능한 정보상대기업과 자사의 정보가 대조적으로 비교 가능해야 한다.ⅱ. 기업소개1. 삼성 전자1) 회사 소개 및 일반

  • [pr론] 삼성에 대한 상황분석과 pr전략제시
  • 【PR론】삼성에 대한 상황분석과 PR전략 제시■CONTENTS■1. 삼성은 어떤 기업인가Ⅱ. 내적/외적 상황분석Ⅲ. 문제진단 및 PR필요성 제기Ⅳ. Goal 및 Objectives설정Ⅴ. PR PlanningⅥ. EvaluationⅠ. 삼성은 어떤 기업인가1. 삼성그룹창립1938년 대구본사서울 중구 태평로 2가 250 삼성본관 26층 삼성구조조정본부 100-742 대표경영자이건희 회장(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경영이념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그리고 고객들이 무엇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대중성▪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쉽게 접촉할 수 있는 용이성과 한번만 들어도 알 수 있을 정도로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시장에서의 위치▪조사 대상 제품이 현재 시장에서 앞도적인 우위가 아닌 쫒아가는 입장에있어야 한다. 비교 가능한 정보▪상대기업과 자사의 정보가 대조적으로 비교 가능해야 한다.ⅱ. 기업소개1. 삼성 전자1) 회사 소개

  • [마케팅]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활성화 방안
  • 현황을 점검하고 구체화하는 것은 비영리조직이 직접적으로 재정적 안정을 꾀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따라서 본 연구는 비영리조직의 재정적 현황과 방향성을 알아보는 탐색적 차원에서 한국의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해 비영리조직의 재정적 안정을 영리조직과 비영리조직이 더불어 이루어가는 이상적인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자 한다.Ⅱ. 비영리조직의 개념과 이론적 고찰1. 비영리조직의 이론적 배경 가. 비영리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