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삼성에 대한 상황분석과 pr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은 어떤 기업인가
Ⅱ. 내적/외적 상황분석
Ⅲ. 문제진단 및 PR필요성 제기
Ⅳ. Goal 및 Objectives설정
Ⅴ. PR Planning
Ⅵ. Evaluation
본문내용
A. 기존의 리더쉽 - 호암 이병철 회장
호 호암(湖巖). 경상남도 의령(宜寧) 출생. 중동중학을 졸업한 후 일본 와세다대학교 전문부 정경과에 입학하였다가 1934년 중퇴하였다. 1936년 마산에서 협동정미소를 세워 사업에 투신한 후, 1938년 3월 자본금 3만 원으로 삼성그룹의 모체인 삼성상회를 설립하였다.

1951년 부산에서 삼성물산을 세워 무역업을 하면서 1953년~1954년 제일제당과 제일모직을 설립, 제조업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사업 영역을 크게 확대해갔으며, 1961년 한국경제인협회(전국경제인연합회의 전신) 초대 회장에 선출되었다.

1964년 동양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과 1965년 ‘중앙일보’를 창설하여 언론사 경영에 참여하였다. 1969년 삼성전자를 설립하여 삼성그룹 육성의 도약대를 만들었다. 1974년 삼성석유화학․삼성중공업을 설립하여 중화학공업에 진출하였고, 이후 용인자연농원․삼성정밀 등을 설립하였다. 1982년 삼성반도체통신을 설립하였다. 이 밖에도 문화재단․장학회 등을 설립하였고, 백화점․호텔 등의 경영에도 참가해, 사업의 다각화를 통하여 국가경제 발전에도 크게 공헌하였다.

고미술품에 심취해 많은 소장품을 수집․소장해 오다가 호암미술관을 건립하였고, 국악과 서예에도 큰 관심을 가졌다. 1982년에는 보스턴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을 비롯하여 세계최고경영인상을 받았다. 저서에 ‘우리가 잘사는 길’, ‘호암자전(湖巖自傳)’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oo
  • whwh2***
    (2006.11.11 08:12:07)
회원 추천자료
  •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2007 학년도 2학기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목 차 > Ⅰ. 서론 발생일지 Ⅱ. 공중분석 1. 소비자2. 시민단체3. 주주4. 언론 5. 정부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 ⑴ 정치적 상황 ⑵ 경제적 상황⑶ 사회적 상황 2. 내부환경 ⑴ 임직원⑵ 노조Ⅳ. PR 활동분석 및 평가1. 소비자 관계2. 시민단체 관계3. 언론관계4. 주주관계 5. 광고, 캠페인6. 사내커뮤니케이션7. 노조관계8. 글로벌 경영 전략9.

  • 기업 이미지 광고 분석 -롤랑바르트의 기호학적 분석틀에 기초하여
  • 기업 이미지 광고 분석- 롤랑바르트의 기호학적 분석틀에 기초하여- 목 차 -Ⅰ. 서론 (기획의도)ⅰ. 현대의 기업 광고 Ⅱ. 이론적 배경ⅰ.롤랑바르트 ⅱ.기업광고의 배경과 기업의 광고형태Ⅲ. 사례분석ⅰ. 애고 기업광고(patronage institutional advertising)*삼성, 두산ⅱ. 기업 PR 광고(public relations institutional advertising)*국민은행, LGⅲ. 공공봉사 기업광고(public service institutional advertising)*현대 자동차 ‘차를 선물해주세요.’Ⅳ. 참고문헌Ⅰ. 서론 본 연

  • [마케팅]이플립 PR 활동 사례 연구를 통한 Hutton의 3I 이론 적용
  • PR활동을 알아보고 PR론 수업시간을 통해 학습한 Hutton의 3I이론의 적용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학습의 효과를 거두려고 한다. 본 조사 및 연구는 이플립의 내부자료와 담당 사원의 인터뷰, 세부 언론홍보 뉴스 릴리스, 자체 토의를 통해 이루어 졌으며, 특히 조원으로 있는 이플립 모니터 요원의 각종 리서치 및 홍보 활동의 구체적 실례를 통해 보다 심층적인 연구를 꾀하였다.Ⅱ. 상황분석1. 시장 분석2002년 상반기 기준 5조원에 육박하는 국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PR의 영역 및 기능1. 기업 PR의 홍보 체계2. 기업 PR의 기능Ⅳ. 기업 PR의 종류1. 기업 문화2. 기업 PR Communication의 분류1) Internal PR/ External PR- 사보, 인트라넷2) 국내/ 국제 PRⅤ. 기업 PR활동1. 직접적인 홍보활동2. 간접적인 홍보활동Ⅵ. 기업의 마케팅 PRⅦ. 기업 (이미지) PR의 사례1. 국내사례 - 아시아나 항공, 삼성그룹, 대한항공, 현대모비스, KTF2. 외국사례- 피자헛, 맥도널드Ⅷ. 기업의 사회적 책임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Ⅸ. 기업의 사회

  • 기업의 인상관리 이론과 사례
  • PR론>, 도서출판 전예원, 1983, p.383.한겨레 “이미지광고 다시 기지개” 1999.08.05주보영, , 2002김태옥, , 1995서지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